UPDATED. 2024-03-29 18:35 (금)
 실시간뉴스
이효리, 반려견 모카 소개…유재석의 다리를 문 이유는?
이효리, 반려견 모카 소개…유재석의 다리를 문 이유는?
  • 전미희
  • 승인 2014.11.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수 이효리와 그녀의 반려견 모카. 사진=이효리 블로그

가수 이효리가 자신의 반려견 모카를 소개하며 유재석의 다리를 물었던 배경을 털어놨다.

이효리는 4일 자신의 블로그에 "모카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우리 모카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 MBC '무한도전'에서 재석오빠 다리를 물어 유명해진 이 녀석. 다행히 세게 물진 않아 별일은 없었고 다들 너무 웃겼다고 이야기하지만 모카가 왜 재석오빠를 물었을지 아는 저는 마음이 아렸어요. 우리 셋째 모카 이야기 들어보실래요?"라는 글을 올렸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402회에는 1990년대 추억의 가수들이 중심이 되는 '토요일토요일은 가수다' 특집에 이효리를 섭외하기 위해 제주도를 찾은 유재석과 정형돈의 모습이 그려졌다. 유재석은 이효리의 집을 방문하여, 핑클 노래와 춤을 추며 흥에 겨운 가운데 이효리의 반려견 모카로부터 다리를 물렸다.

모카는 이효리가 2년 전 한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를 하던 중 만난 아이로, 보호소 안에서 세 마리의 새끼를 낳고 힘겨워하고 있는 모카에게 마음이 쓰였다고 전했다. "소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새벽에 어떤 여자분이 모카를 안고 보호소 문을 두드렸답니다. 같이 살고 있는 남자가 술만 먹으면 자신도 때리고 모카도 때리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헤어지자 했더니 모카를 죽이겠다고 난리를 쳤답니다"라며 "너무 겁이 난 여자는 새벽에 모카를 안고 무작정 뛰쳐나와 보호소에 도움을 요청하고 자신이 그 남자와 잘 정리하고 자리를 잡으면 모카를 데리러 오겠다는 말을 남긴 후 그렇게 연락이 끊겼답니다"라고 모카가 보호소에 오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효리는 그 후 모카와 함께 강아지 세 마리를 집으로 데려 왔고, 강아지들은 모두 입양이 되었지만 모카는 입양이 되지 않아 자신의 가족으로 품게 되었다고 한다. "좀만 예뻤더라면 혹 종이 있었더라면, 조금 덜 예민했더라면 지금 다른 곳에 있었을 수도 있는데 말이죠. 하지만 지금은 아무데도 못 간 게 너무 감사해요. 이렇게 함께할 수 있으니"라며 "순심이는 소개가 많이 돼서 다들 잘 아시지만 우리 셋째 모카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방송 탄 김에 이렇게 소개해 드려요"라고 애정을 담아 모카를 소개했다.

또한 모카가 유재석의 다리를 문 배경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남자를 극도로 무서워하고 누가 큰소리로 말하거나 큰 몸동작을 하거나 엄마에게 손을 대면 예민해져 공격하려 합니다. 그래서 재석오빠가 크게 노래부르고 춤추고 나에게 손을 올리니 공격한 것이죠. 공격이라고 해봤자 세게 물지는 않고 시늉만 하는 것이 다지만 그럴 때마다 마음이 짠해요. 제 남편 상순오빠도 모카 앞에선 아직 좀 조심한답니다"라며 "이젠 괜찮아 모카야. 눈치보지 않아도 사나운 척하지 않아도 다 괜찮아. 우리가 널 끝까지 지켜줄게. 사랑한다. 재석오빠한텐 엄마가 대신 사과할게"라고 말했다.

한편 이효리는 자신이 살고 있는 제주의 집을 배경으로 모카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반려견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