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55 (금)
 실시간뉴스
日, 이승철 입국 거부에 ‘good job’ 칭찬
日, 이승철 입국 거부에 ‘good job’ 칭찬
  • 정현
  • 승인 2014.11.1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이승철(48)의 입국 금지에 대한 일본 현지인들의 반응이 흥미롭다.

▲ 사진=SBS 제공
이승철은 10일 일본 현지 지인의 초대로 아시아나항공 편을 이용해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다. 하지만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국사무소에 4시간 가량 억류됐다가 추방됐다. 당시 공항 측은 입국 불허 사유에 대해 얼버무리듯 '언론에 보도된 내용 때문'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이승철이 광복절을 하루 앞둔 8월14일, 통일송 '그날에'를 부르기 위해 독도를 방문한 것이 문제가 됐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소식은 일본에서도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승철 관련 기사는 11일 오후 3시 현재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인 야후 연예 뉴스 엑세스 랭킹 1위에 올랐다. 같은 시간 총 2642건의 댓글이 줄을 이을 만큼 이목이 집중됐다.

가장 많은 2만 8000여건의 '공감'을 얻은 댓글에는 'Good Job'(잘했어)이라고 씌어졌다. 이승철의 입국을 불허한 당국을 칭찬하는 내용이었다.

한편 이승철은 지난 10일 JTBC '뉴스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그동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만 독도 문제를 바라봤다. 앞으로는 국민 참여를 독려하는 독도 행사에 적극 참여하려 한다. 더 이상 바라만 보지는 않을 것이다"고 당당하게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