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0 (목)
 실시간뉴스
요가 트레이너 소피아의 임산부 요가
요가 트레이너 소피아의 임산부 요가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11.2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과 출산에도 ‘S라인’ 유지하는 비법

많은 의사들이 임신부들에게 요가를 권한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적절한 운동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다. 요가는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혈액 순환을 도와 임신 중에 생기는 여러 증상들을 치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근력과 유연성을 길러 순산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갖는데 도움을 줘 태교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취재 박천국 기자 | 사진 및 자료제공 리스컴 | 참고서적 소피아의 임산부 요가

임산부의 건강과 출산 후 몸매까지 고려

아기를 출산한 후 배가 나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던 시대는 지났다. 임신과 출산 이후에도 꾸준한 운동으로 예전의 몸매를 되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피아가 제안하는 임산부 요가는 임신 기간을 건강하게 보내고 몸매까지 유지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이다. 임신한 상태에서는 물론, 출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때문에 임산부뿐 아니라 온가족이 따라 해도 좋다.

이론과 경험을 접목한 맞춤형 프로그램

요가 트레이너인 저자는 임신을 경험하면서 이론과 실제의 차이를 느꼈다. 그 이후 요가를 통해 만난 임산부들의 이야기와 자료,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더해 임산부만을 위한 요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특히 임신 개월 수에 맞춰 구성한 개월별 맞춤 요가는 저자의 특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임신 기간 동안 임산부의 몸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필요한 운동도 달라진다. 저자는 1개월마다 그 시기에 맞는 동작들을 소개하고, 매일 하면 좋은 30분 프로그램을 짰다. 몸 상태에 맞춘 동작들로 무리 없이 하면서 효과를 볼 수 있어 임산부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 할 수 있다. 그 요가의 효과는 이미 출산 이후에도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모관 운동 혈액 순환을 돕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운동>

 
1 등을 바닥에 대고 양 무릎을 세워 편안하게 눕는다. 2 팔과 다리를 위로 올린다. 3 손과 발을 빠르게 턴다. 4 제자리로 돌아와 옆으로 누워서 휴식을 취한다.

<물고기 자세 가슴이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운동>
 
1 누워서 양 무릎을 세운다. 2 양손을 손바닥이 아래로 가도록 엉덩이 밑에 댄다. 3 팔꿈치로 균형을 잡는다. 4 숨을 마시며 가슴을 들어올리고, 머리는 자연스럽게 정수리가 바닥을 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