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05 (목)
 실시간뉴스
소길댁 이효리, 유기농 콩 논란 처벌받나
소길댁 이효리, 유기농 콩 논란 처벌받나
  • 정현
  • 승인 2014.11.2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효리가 직접 수확한 콩을 직거래 장터에서 '유기농 콩'으로 표기해 팔았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 사진=이효리 블로그
이효리는 27일 자신의 블로그에 유기농 콩 논란을 언급하며 "오늘 여러가지 일로 심려 끼쳐 죄송하다. 몰라서 한 일이라도 잘못은 잘못이니 어떠한 처분도 달게 받겠다.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주신 분들, 또 감싸주시려는 분들 모두 감사하다. 앞으로는 모든 일에 좀 더 신중해야겠다"며 사과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효리는 지난 9일 블로그를 통해 '소길댁 유기농 콩'이라는 팻말을 걸고 제주 직거래 장터에서 직접 수확한 콩을 판매한 사실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 사진을 유심히 본 한 누리꾼이 ‘유기농 콩’ 표기와 관련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유기농산물 인증 여부 조사를 의뢰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친환경 농업육성법에 따르면 유기농산물을 생산해 취급 판매하려면 관계기관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인증 제도를 위반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따른다. 하지만 보통 고의성이 없다고 여겨지면 행정지도 처분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이효리가 인증 받지 않고 유기농으로 표기한 사안에 대해 현재 조사하고 있다. 표기 경위나 고의성 등 여러 측면을 모두 종합적으로 검토해 처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