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두툼한 외투 날씬하게 입는 레이어링 비법 Looks so~~ Slim!
두툼한 외투 날씬하게 입는 레이어링 비법 Looks so~~ Slim!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1.10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춥다고 두툼한 스웨터와 풍성한 아우터를 껴입다 보면 전체적인 실루엣이 둔해지기 마련. 얇은 이너웨어와 스키니 팬츠, 다양한 액세서리 등으로 겨울옷 센스 있고 날씬하게 입는 슬림 레이어드 공식.

헤어&메이크업_ 뷰티살롱 0809(02-512-3001) 모델_ 김율아 스타일리스트_ 양정화 사진_ 양우영 기자 진행_ 이희원 기자

Rule 1
두꺼운 패딩점퍼 날씬하게 연출하기

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빠지지 않는 패딩점퍼. 무엇보다 따뜻하고 세련된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지만 부피감 때문에 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다. 패딩 룩을 감각적으로 연출하는 몇 가지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보자.

패딩점퍼 + 터틀넥 셔츠 +
반소매 니트 + 레깅스 + 미니스커트
칼라에 퍼 트리밍으로 포인트를 준 더블 버튼 미니 패딩점퍼 59만9천원, 브라운 컬러 레깅스 6만9천원, 스트라이프 패턴 터틀넥 티셔츠 10만9천원, 모두 기비. 레이어드 스타일 옐로 컬러 반소매 니트 28만8천원, 타라자몽. 카키 톤 미니 스커트 6만원대, 나이키. 레이스 업 부츠 20만원대, 나인웨스트. 크로스백은 59만8천원, 알비에로 마르티니.

슬림하게 연출하는
패딩 룩 공식

1 패딩을 고를 때 어중간한 길이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힙 바로 위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패딩이나 무릎까지 내려오는 롱 패딩점퍼를 고를 것.
2패딩점퍼 아래 짧은 핫팬츠를 매치해 경쾌하고 날씬하게 연출한다. 특히 짧은 길이의 패딩점퍼라면 하의를 짧은 팬츠로 골라 입고 타이즈 또는 롱부츠를 매치해 전체적인 라인을 슬림하게 만든다.
3 슬림한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를 입어 풍성한 패딩의 느낌을 가볍게 만든다. 길이가 긴 패딩점퍼를 입을 경우에는 더욱 하의를 슬림하게 코디할 것.
4 패딩 안에 입는 이너 상의는 되도록 얇고 따뜻한 소재를 고른다. 특히 패딩은 팔 부분이 두꺼워지면 활동하기에 불편하므로 얇은 티셔츠나 니트가 적당.
5 백이나 머플러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끄는 것도 방법. 캐주얼한 느낌의 토트백이나 심플한 크로스백 등을 매치하면 좋다.


Rule 2
코트 안에 날씬하게 껴입기

어쩔 수 없이 두꺼워지게 마련인 코트를 날씬하게 입으려면 이너웨어를 슬림하게 입어야 한다. 그래도 라인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다른 아이템을 활용하여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것.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달라 보이는 센스 만점 코트 룩 연출 공식.

벨티드 코트 + 터틀넥 니트 +
시폰 블라우스 + 스트라이프 팬츠
아이보리 컬러 알파카 코트 가격 미정, 데코. 핑크 터틀넥 가격 미정, 리스트. 레이어드 스타일의 시폰 블라우스 31만8천원,
브라운 비딩 톱은 가격 미정, 모두 타라자몽. 그레이 스트라이프 팬츠 가격 미정, 잇 미샤. 칼리아. 빅 사이즈 토트백 가격 미정, 헤리메이슨. 블랙 펌프스는 20만원대, 미소페.

슬림하게 연출하는
코트 룩 공식

1코트 위에 빅 사이즈 벨트를 둘러 라인 자체를 슬림하게 만들어준다. 단, 역효과를 내지 않도록 이너웨어를 슬림하게 입어줄 것.
2얇은 터틀넥 니트와 같이 슬림한 이너웨어 고르기. 소재는 얇은 것이 좋고 컬러는 코트와 어울리는 것으로 고른다. 밝은 컬러의 니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의외로 슬림하고 세련된 룩을 만든다는 것도 참고할 것.
3니트 베스트를 활용한다. 니트 베스트는 안쪽에 레이어드 한 옷과 겉돌지 않고 코트 속에 입어도 불편함이 없는 훌륭한 아이템.
4 시크한 디자인의 힐을 매치한다. 부츠도 좋지만 앞이 뾰족한 스타일의 펌프스 힐을 매치하면 코트 룩 자체가 세련되어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날씬한 라인을 만들어준다.
5아무래도 코트 라인이 풍성하다면 이때는 빅 사이즈 토트백을 매치하여 상대적으로 슬림한 룩을 만드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