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20 (토)
 실시간뉴스
‘맨유’, 특집 다큐멘터리 통해 박지성 조명
‘맨유’, 특집 다큐멘터리 통해 박지성 조명
  • 정현
  • 승인 2014.12.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엠버서더 박지성(33)을 조명했다.

▲ 사진=맨체스터유나이티드 제공
지난 9일(한국시간) 맨유 공식 TV채널인 ‘MUTV’는 박지성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특집 다큐멘터리 ‘박지성의 인생(Park Life)’을 방영했다. 이 같은 소식은 맨유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 한국계정 등을 통해 알려졌다.

구단은 “맨유 前 미드필더(MF) 박지성은 한국에서 축구인생을 시작했다”면서 “출중한 능력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교토 퍼플상가, PSV 아인트호벤을 거친 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눈에 띄어 맨유에 합류, 2004-200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C밀란과 준결승전에서 멋진 활약을 펼쳤다”고 소개했다.

또한 “2005년 7월부터 7시즌을 뛴 박지성은 맨유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4회와 2007-2008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기여했다”고 언급했다. 구단은 박지성이 이후 퀸스 파크 레인저스(QPR)와 PSV 아인트호벤을 거쳐 지난 5월 은퇴했다는 설명도 곁들였다.

지난 10월 맨유 역사상 6번째 엠버서더에 임명됐다는 사실도 빼놓지 않았다.

1분 20여 초 분량의 MUTV 박지성 다큐 편집 영상에는 박지성과 함께 아버지 박성종, 어머니 장명자 씨, 아내 김민지 전 아나운서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어머니 장명자 씨는 인터뷰에서 박지성의 성장 과정을 추억하며 즐거워했다. 박지성의 현역시절 모습뿐 아니라 그의 학창 시절 사진들도 대거 공개돼 보는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한편 박지성은 최근 에어아시아 엠버서더로도 임명되는 등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며 바쁜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