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30 (토)
 실시간뉴스
福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福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1.1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ace 1 거실
거실은 현관을 통해 들어온 기가 모이는 중요한 통로로 거실의 가구 배치, 색상, 밝기 등은 기의 순환작용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곳인 만큼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소파는 ‘ㄱ자’, ‘일자형’으로 배치
대부분 집의 거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소파. 현관에 들어섰을 때 대각선 위치에 소파를 두는 것이 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배치이다. 소파는 현관과 등지게 배치하되 공간이나 소파의 크기에 따라 ㄱ자나 일자형이 바람직하다. 가죽 소재의 소파는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기운이 있으므로 쓰지 않는 것이 좋은데, 특히 신혼부부라면 패브릭 소재의 소파를 쓰는 것이 좋다.

거실에는 목재로 된 원형 테이블
테이블은 목재로 된 원형 또는 직사각형의 테이블을 거실 창 쪽으로 놓는 것이 좋다. 거실에 유리 테이블을 놓는 것은 좋지 않은데, 특히 유리, 대리석 등으로 된 테이블은 과거에 집착하게 되기 때문에 젊은 사람에게 좋지 않다. 목재로 된 테이블일 경우 위에 유리를 얹거나 천을 씌우는 것 보다는 그대로 두는 것이 더 좋다.

텔레비전은 거실 중앙을 피해 창 쪽으로 배치
거실 중앙 정면에 큼지막한 텔레비전을 놓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배치하면 사람이 아니라 텔레비전이 중심이 되어 집주인 행세를 하는 격이 되므로 피해야 한다. 거실 창 쪽으로 비켜 배치하고, 텔레비전의 방향을 실내 쪽으로 틀어놓는 등의 방법으로 바꿔 배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텔레비전이나 오디오, 시계는 거실의 동쪽에 있어야 길하다. 텔레비전 위의 빈 벽면에는 그림이나 벽걸이 장식품을 걸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을 명심하자.

어항은 동쪽이나 남동쪽
어항을 거실에 놓는 집도 많은데, 어항을 거실에 놓으면 금전운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지만 방위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남쪽에 놓으면 노이로제에 걸리기 쉽고, 서쪽에 놓으면 지출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동쪽이나 남동쪽에 놓아야 한다.

Space 2 주방
가족들의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는 주방 또한 소홀히 할 수 없는 곳이다. 기의 흐름과 관련 있는 가스레인지와 냉장고 등의 공간 배치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고, 무엇보다 질서정연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주방에는 나무 소재의 테이블
식탁은 나무 소재의 테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방에 나무를 들이면 좋은 기운을 불러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가족의 건강과 화목에도 도움이 된다. 식탁은 가능한 한 벽에 고정시키지 않는 것이 좋다. 벽이 기의 흐름을 가로막기 때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