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실시간뉴스
온기를 더하는 12월 가드닝
온기를 더하는 12월 가드닝
  • 전미희
  • 승인 2014.12.26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하를 웃도는 날씨로 바깥보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겨울. 연말연시 분위기를 더해주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캔들 리스를 만들며 집안을 따뜻하게 꾸며보자.

진행 전미희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촬영협조 사라스가든(070-4156-0209)

겨울을 밝혀 줄 캔들 리스

사용한 소재

 
카라루나 장미, 아이스윙 미니장미, 리시안셔스, 목화, 스토크, 더스티밀러, 오너먼트, 캔들, 링 플로랄폼

소재 준비하기
 
1.목화
목화 솜 사이에 지철사를 둘러 빠지지 않도록 한 다음, 아래 부분에서 지철사를 감아 줄기를 만든다.
2.오너먼트
오너먼트의 끝을 지철사로 두르거나, 끝 부분의 고리에 넣고 줄기를 만든다.
3.더스티밀러
두 장을 겹친 다음 줄기 부분을 지철사로 감싸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과정

 
1 링 모양의 플로럴 폼을 3등분으로 나눈 후 카라루나 장미를 삼각형을 그리듯 꽂는다.
2 목화에 지철사를 둘러 줄기를 만들면 플로럴 폼에 쉽게 꽂을 수 있다. 줄기를 만든 목화 역시 삼각형 모양으로 꽂아준다.
3 목화와 카라루나 장미 사이에 미니장미나 스토크 등 꽃송이가 작은 소재들을 꽂아준다.
4 오너먼트도 마찬가지로 지철사로 줄기를 만들어준 후 생화 사이사이에 장식한다.
5 더스티밀러는 줄기가 약해 플로럴 폼에 잘 꽂히지 않으므로 지철사로 감아준 다음 꽂는 것이 좋다
6 위에서 올려다봤을 때 한쪽이 찌그러지거나 부해 보이지 않도록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면서 마무리한다.

<Flower Tip>
리스는 전체의 균형이 가장 중요하다. 꽃의 종류나 컬러에 따라 시각적인 중량감과 팽창되는 정도가 달리 보일 수 있다. 부분보다는 전체를 보면서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꽃과 캔들 사이의 간격을 알 수 있도록 되도록 캔들을 넣은 상태에서 꽃을 꽂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