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0 (목)
 실시간뉴스
재판부, 이병헌에게도 “사건 빌미 제공” 일침
재판부, 이병헌에게도 “사건 빌미 제공” 일침
  • 정현
  • 승인 2015.01.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매거진플러스 DB
이병헌을 협박한 이지연과 다희에게 실형이 선고된 가운데, 재판부가 피해자 이병헌에게도 따끔한 일침을 가했다.

15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 서관 523호 법정에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공동공갈) 혐의를 받고 있는 이지연과 다희에 대한 선고공판이 열렸다. 재판부는 이지연에게 징역 1년 2월을, 다희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이날 공판에서 재판부는 "제시된 증거를 살펴보면 연인으로부터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 받은 이지연이 모멸감에 의해 벌인 행동이라기보다 금전적인 동기가 우선하는 계획적인 범행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공소사실의 유죄가 인정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재판부는 "피해자 역시 유부남이자 유명인으로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피고인들과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게임을 통해 키스 등의 신체 접촉을 하고 이성적 관심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 이 사건의 빌미를 제공했다"며 이병헌의 행동을 질타했다.

검찰은 지난달 16일 진행된 결심공판에서 이지연과 다희에게 각각 징역 3년을 구형한 바 있다. 당시 검찰은 "애초부터 금품을 갈취할 의도가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범행으로 인해 피해자 가족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줬다. 따라서 피고인들에게 엄벌이 필요하다"고 구형의 이유를 밝혔다.

앞서 이지연과 다희는 이병헌과 함께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해 "50억 원을 주지 않으면 이병헌의 음담패설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했다. 이에 이병헌은 즉시 경찰에 고소했고, 지난해 10월 두 사람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공갈) 혐의로 구속됐다.

한편 이병헌은 현재 미국에 체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