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15 (화)
 실시간뉴스
당신의 발을 위하여
당신의 발을 위하여
  • 전미희
  • 승인 2015.02.21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케어

신체의 가장 밑바닥에서 쉬지 않고 구르는 우리의 발은 하루의 고단함과 온몸의 체중을 그대로 견디어 내는 고마운 존재다. 오늘도 수고한 발을 위해 따뜻한 물과 부드러운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주자. 집에서도 하기 쉬운 4단계 발 관리법을 소개한다.

진행 전미희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도움말 나인풋 교육팀

STEP1_ 묵은 각질 제거하기

우리 몸을 하루 종일 떠받들고 있는 발은 다른 어느 부위보다 굳은살이나 각질이 생기기 쉽다. 특히 발뒤꿈치는 피지선이 없어 각질층이 많이 생기는 부위 중 하나로, 각질 제거를 소홀히 하면 거칠고 딱딱해져 피가 나거나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도록 한다.
각질 제거를 하기 전에는 우선 따뜻한 물과 전용 스크럽으로 꼼꼼히 발을 씻는다. 이후 수건으로 잘 닦아 마른 상태에서 전용 기구를 이용해 각질을 밀어내는 것이 좋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각질을 제거하면  죽은 세포뿐만 아니라 살아 있는 세포까지 떨어져 나와 염증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잘 말린 다음 각질을 제거하자.
또한 손톱 깎기나 가위 등은 피부에 무리를 주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한다. 

STEP2_ 탄탄한 보습막

각질을 제거한 발에는 보습막을 씌워 마무리한다. 보습 관리만 철저히 해주어도 각질을 예방할 수 있다. 보습력이 높은 크림이나 풋 크림으로 마사지하듯 여러 번에 걸쳐 발라 흡수력을 높이자.
흑설탕은 각질 제거는 물론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오일과 2:1 비율로 섞어 발에 충분히 발라주면 윤기 있고 부드러운 발을 완성할 수 있다. 오렌지 껍질이나 유자 찌꺼기 또한 A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와 보습에 도움을 준다.

 

1 토탈에이징케어 풋크림
동백버터가 함유되어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하고,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발린다. 50ml 1만원대 일리
2 토탈에이징케어 멀티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밤으로, 동백오일 성분이 각질이 일어나는 건조한 부위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한다. 17g 1만3천원대 일리
3 바닐라 블랙 티 실키 스무스 풋 크림
시어버터와 우레아 성분이 뒤꿈치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관리하며, 아르간 오일과 블루베리 추출물이 발의 피로를 풀어준다. 100ml 2만원 에이트루

STEP3_족욕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하루 동안 쌓인 발의 피로를 풀어주자. 족욕은 발을 따뜻하게 하여 신체의 혈액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긴장된 몸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물의 온도는 40~42℃가 가장 적당하며, 15분 내외로 하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발을 담그면 짓무르거나 무좀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족욕을 할 때에는 녹차나 쑥, 소금 등을 첨가하면 발의 아토피나 습진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바다 소금은 독소를 배출시키고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또한 천연 미네랄로서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소금 이외에도 아로마 오일을 두세 방울 떨어뜨리면 보습뿐만 아니라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하루의 피로를 푸는 데도 도움이 된다.

STEP4_ 소취

오랜 시간 신발을 신고 있거나 스타킹을 착용하게 될 경우 땀 흡수와 통풍이 어려워 발 냄새나 각질이 쉽게 생성된다. 따라서 신발은 항상 통풍이 잘 되는 실외에서 보관하고, 평소에는 땀을 잘 흡수하는 면 소재의 양말을 신거나 신발을 자주 벗어주는 것이 좋다. 베이킹파우더는 소취에 효과적이다. 신발의 악취가 심하다면 베이킹파우더를 뿌려 하루 동안 두면, 냄새뿐만 아니라 습기까지 제거해준다. 발 냄새가 문제일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베이킹파우더를 풀어 세족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외에도 전용 탈취제나 풋 데오도란트를 사용해 보송보송하고 상쾌한 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