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침실 풍수 인테리어
침실 풍수 인테리어
  • 전미희
  • 승인 2015.02.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과 마음, 영혼이 쉬는 공간-침실

침실은 집이 지닌 휴식의 기능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공간이다. 하루의 피로를 풀고 다음 날을 준비하며 회복을 하는 곳이므로 침구나 커튼은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밝은 색깔은 피하도록 한다.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좋다.

잠을 잘 때에는 머리를 북쪽으로 두고 잔다. 만약 북쪽으로 두기 어렵다면 서쪽만은 피해 방향을 선택하도록 하자. 침실에서 안쪽은 남편이 사용하고 바깥쪽은 부인이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부부가 더욱 친밀해지고 남편의 기운이 날로 쌓여서 일이 잘 풀린다는 의미가 있다.

침실에는 돌덩이 같은 무거운 소품을 두는 것이 좋다. 부부가 함께 찍은 사진이나 암수가 한 쌍으로 되어 있는 소품을 두도록 하자.

침실에는 꽃이 핀 화분이나 거울, 전자제품 등을 두지 않는다. 꽃은 잠의 수(水) 성질과 반대로 화(火)의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잠을 방해할 수 있다. 거울은 영혼을 놀라게 하는 물건이므로 가릴 수 있다면 가려 놓는 것도 한 방법이다.

침대는 벽에 바싹 붙여 놓지 않고 30cm 정도 띄어 놓아야 한다. 침대가 벽에 밀착되어 있으면 영혼이 억눌리는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웅장한 느낌이 나는 침대머리는 그곳에서 자는 사람에게 권력이나 권위를 가져다준다.

사진 매거진플러스DB 참고도서 사는 곳이 운명이다(김승호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