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정균 셰프, 맛과 문화가 더해진 독특한 요리
서정균 셰프, 맛과 문화가 더해진 독특한 요리
  • 김이연 기자
  • 승인 2015.02.2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은 최고의 맛과 독특한 문화가 접목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다. 최근 동북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했고, 롯데월드몰점과 코엑스몰점을 오픈했다. 코엑스몰점을 책임지고 있는 Executive Chef, 서정균 셰프는 세계중국요리대회의 한국대표로 출전한 바 있고 다양한 중식 요리 수상 이력과 경험이 풍부한 경력 11년차 셰프다. 그가 ‘피에프창’만의 맛과 문화가 더해진 독특한 퓨전 세계를 말한다.

진행 김이연 기자|사진 이용관

Q. 퓨전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은 어떤 레스토랑인가요?
피에프창은 전통적인 중국식, 그리고 현대 중국식 요리에 나타나는 동남아시아의 영향을 반영해 요리에 미국식 스타일을 가미한 메뉴를 제공하는 퓨전 아시안 비스트로입니다. 피에프창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최고의 식사 경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피에프창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맛’으로 모든 메뉴는 최상의 신선도와 품질을 자랑하는 식재료를 이용하며 불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바오샹(BaoSyang) 조리법을 비롯, 맛과 영양의 조화를 생각해 메뉴를 선보이는 반차이(Fan & T’sai) 서비스, 최적의 서빙 시간 최상의 맛을 전하는 웍헤이(Wok Hay) 서비스 등 맛을 위한 피에프창만 철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Q. 비스트로는 무슨 개념인가요?
기존에는 비스트로가 음식과 술을 제공하는 작은 카페를 의미했지만 이제는 그 의미가 확장되어서 술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피에프창에는 한국에서는 아직 쉽게 찾아보지 못하는 Full Bar 서비스를 제공해 음식뿐 아니라 주류에서도 피에프창의 맛을 더했습니다.
전문 교육을 받은 바텐더가 직접 고전적인 칵테일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피에프창만의 메뉴로 재탄생 시켰을 뿐 아니라 시그니쳐 칵테일인 ‘ 창스 마이타이’ 이 외에도 10여 가지 스페셜 칵테일을 선보입니다. 칵테일뿐 아니라 중국 고량주와 일본의 사케, 수입 맥주 등의 80여 가지 주류를 선보이고 있어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Q. 아시안 요리의 매력이 무엇인가요?
아시안 요리는 익숙하지만 낯선 느낌이 주는 매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식재료나 맛을 내는 베이스인 간장이나 마늘을 사용하는 요리들은 한국의 음식과 정서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지만 여기에 조리법이나 향신료 등이 더해져 색다른 풍미를 내어 전혀 다른 맛을 내는 요리들이 된다는 게 가장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음식이 주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바로 그 나라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아시안 요리는 새로운 경험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 메뉴 구성은 어떻게 하셨나요?
각각 한 플레이트의 음식을 먹는 서양과 달리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가족이 둘러앉아서 여러 가지 메뉴를 나누어 먹습니다. 그래서 피에프창의 메뉴는 다양한 맛, 질감, 색감, 향미가 서로에게 보완적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의 조화뿐 아니라 식재료 구성의 조화를 통해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피에프창의 철학 중 하나는 반차이(Fan & T’sai) 서비스인데 반차이는 밸런스, 즉 균형 잡힌 식사를 의미하는 말로 반(Fan)은 밥류, 면류, 딤섬류 등의 곡물, 즉 탄수화물을 뜻하며 차이(T’sai)는 야채류, 고기류, 해산물 등의 식재료를 뜻합니다.

Q. 가장 애착을 갖는 요리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치킨 레터스 랩과 몽골리안 비프를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애착이 갑니다. 치킨 레터스 랩은 피에프창의 시그니쳐 메뉴로 치킨, 버섯, 물밤을 피에프창만의 노하우가 들어간 소스를 넣어 볶은 것으로 튀긴 라이스 스틱을 양상추 잎에 싸서 먹는 요리입니다. 함께 제공하는 피에프창만의 세 가지 맛 소스를 고객님이 직접 취향에 맞게 제조하여 첨가하면 전혀 색다른 맛으로 바뀌어 고객 취향에 맞게 스스로 제조할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짭짤한 피에프창 특제 소스에 볶은 소고기 요리인 몽골리안 비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로 흰 쌀밥 또는 현미밥과 같이 나누어 먹으면 환상적인 그 맛을 쉽게 지울 수 없을 것입니다. 고객이 집으로 돌아가시는 순간에도 피에프창의 행복이 기억나도록 맛과 정성을 다해 언제나 노력할 것입니다.

피에프창 2호점 코엑스몰점
위    치 서울시 삼성동 뉴코엑스몰 P107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문    의 02-551-4588
홈페이지 www.pfchang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