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10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갤러리 소식
이달의 갤러리 소식
  • 송혜란
  • 승인 2015.04.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Aperture Remix>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세계적인 9명의 현대 작가가 아퍼처의 출판물에서 영감 받았던 과거 거장들의 사진집을 선정, 이를 기반으로 재구성한 책을 촬영한 사진들을 전시한다. 이름 하여 <Aperture Remix: Conversation between Photography Masters> 전. 현대작가들이 새롭게 만들어낸 작품은 다양한 양식과 방법으로 제작돼 현대 사진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샐리 만의 가족사진집 ‘Immediate Family’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의 조카 사진을 찍은 린코 카와우치의 <Untitled>를 비롯해, 사진계의 피카소로 불리는 에드워드 웨스턴의 책을 찢어 콜라주한 빅 뮤니츠의 <The White Iris> 등 전통적 거장들에게 영감을 받아 만든 현대 사진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과거와 당대 거장 사진가들의 북 컬렉션도 마련돼 있어 이번 전시를 더욱 흥미롭게 즐기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북 컬렉션에는 감정을 배제한 풍경 사진으로 유명한 로버트 애덤스의 <Summer Nights>와 70년대 예술 사진계에 컬러 사진을 진입시킨 선구자 스티븐 쇼어의 작품집 <Uncommon Places> 등이 전시돼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장 중앙 테이블에 따로 마련된 북 컬렉션에서는 미국 중소도시 풍경을 찍는 알렉 소스의 <From Here to There>와 패션 사진작가로 명성을 얻은 비비안 사센의 사진집 <In and Out of Fashion> 등도 볼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일시 6월 21일까지 장소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문의 02-3700-2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