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0 (금)
 실시간뉴스
생필품 가격정보는 앱 서비스로
생필품 가격정보는 앱 서비스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5.05.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월 2일 가격정보 종합포털망 ‘참가격(http://www.price.go.kr)’을 오픈한 데 이어 5월 11일부터 ‘참가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참가격’ 사이트에서는 전국 18개 권역의 총 265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생필품 120개 품목의 가격을 주 1회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다. ‘참가격’ 앱을 통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생필품 가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품별, 판매점별로 생필품 가격정보를 비교해 보거나, ‘장바구니 비교’를 통해 자주 구입하는 생필품과 판매점만을 선택해서 비교해 볼 수도 있다. ‘할인매장’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시점의 지역별·업태별·품목별 할인기간, 할인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 주변 검색’ 기능이 있어 소비자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의 판매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SALE' 알림 표시를 통해 할인행사 중인 판매점 정보도 알 수 있다.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참가격’을 검색하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한국소비자원은 ‘참가격’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며,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2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참가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