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6:25 (목)
 실시간뉴스
아나운서 김경화의 셀프 인테리어 Enjoy Sewing Yourself!
아나운서 김경화의 셀프 인테리어 Enjoy Sewing Yourself!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2.1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쁜 리빙 숍에서 파는 것과 똑같은 패브릭 소품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원하는 모양대로 오려 박음질하면 끝. 손바느질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고, 집에서 사용하는 간단한 재봉틀을 이용해도 좋다. 주방 장갑이나 앞치마, 식탁 매트와 컵 받침, 와인병 주머니 등 쓰임새 많은 주방 소품 만들기.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_ 권순복 의상_ 제라르다렐(02-542-0385), 비키(02-6259-6259) 헤어_ 박지영(W퓨리피 02-549-6282) 패션 스타일리스트_ 김영아
사진_ 조준원 기자 진행_ 이희원 기자


Item 1
손잡이 달린 티 포트 커버

따뜻한 티가 담긴 포트의 온도를 유지하거나 포트를 보관할 때 사용하는 티 포트 커버. 손잡이를 달아주고 체크 패턴 패브릭을 아랫단에 덧대어 만들어보자. 보온 효과를 위해 안쪽에 누빔 천을 넣어주면 더욱 실용적. 앞쪽에는 간단한 홈질로 포트 모양의 앙증맞은 수를 놓는다.

Sewing Point
1 아랫면을 제외한 둥근 부분은 겹쳐놓은 패브릭을 함께 박음질하는데, 이때 가운데 부분에 사진과 같이 손잡이를 끼워 넣고 박음질한다. 패브릭의 안쪽 면이 위로 오도록 한 상태에서 박음질하고 나중에 뒤집어 마무리한다.
2 커버의 보온 효과를 위해 면 패브릭 안쪽으로 누빔 천을 덧대는데, 겉감의 안쪽에 누빔 천을 대고 함께 박음질한 뒤 뒤집으면 완성된다. 밑단의 체크 패브릭은 누빔 천을 덧대기 전에 단색 면에 이어 박아주고 체크 패브릭의 밑부분으로 마지막에 누빔 천까지 감싸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끝.


Item 2
스티치로 장식한 컵 받침 또는 컵 덮개

내추럴한 베이지 톤 리넨 느낌의 면 패브릭으로 컵 받침 또는 컵 덮개를 만들어보자. 정사각형으로 자른 패브릭 사방에 시접을 0.8cm 정도 두고 안쪽으로 접어 반듯하게 박음질하면 끝. 테두리를 따라 빨간 실로 스티치를 넣으면 심플하고 예쁜 컵 받침이 완성된다. 컵에 내용물이 들어 있을 때는 컵 덮개로 사용해도 그만.

Sewing Point
컵 받침 가운데 숟가락 모양 장식도 스티치로 그려 넣어보자. 서툰 솜씨로 띄엄띄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