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0 (목)
 실시간뉴스
‘암살’ 이정재, 임시정부 대원 ‘염석진’으로 돌아온다
‘암살’ 이정재, 임시정부 대원 ‘염석진’으로 돌아온다
  • 정현
  • 승인 2015.07.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영화 ‘암살’ 스틸

 

배우 이정재가 영화 '암살'(최동훈 감독, 케이퍼필름 제작)에서 불안한 내면 연기를 선보인다.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이야기로, 이정재는 '암살'을 통해 두 얼굴의 임시정부대원 염석진 역을 맡았다.

그가 맡은 염석진은 15년 간 뛰어난 활약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김구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 경무국 대장. 그는 친일파 암살작전을 수행할 안옥윤, 속사포, 황덕삼을 직접 불러모은다. 빠른 판단력과 치밀한 전략으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지만 늘 다른 생각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인물이다.

이정재는 "염석진을 깊이 이해하고 싶다는 욕심으로 내가 이렇게까지 지독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스스로를 극한 상황으로 몰아넣었다. 체중을 15kg 감량하고 48시간 동안 잠을 안 자면서 날카롭고 불안한 내면과 그의 위태로운 상황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이중적인 면모를 지닌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한 피나는 노력을 전했다.

'도둑들'에 이어 '암살'에서도 이정재와 함께한 최동훈 감독은 "그는 영화를 찍는 동안 염석진 그 자체가 되어 살았다. 이정재가 보여준 영화에 대한 열정은 감독인 나에게도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암살'은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최덕문이 출연하며, 7월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