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 권지혜
  • 승인 2015.07.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보다 더욱 풍성해져 돌아왔다!
▲ 한강물싸움축제

뜨거운 여름, 시원한 바람을 찾는 발걸음이 한강으로 향한다. 자전거, 캠핑, 치맥과 더불어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서울시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7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23일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매년 약 900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찾는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BEST 10을 소개한다.

2013년 시작 이래 매년 900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찾는다는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올해는 ‘한강, 한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5가지 테마, 총 6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작년보다 2배 풍성해진 올해 프로그램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인기·신규 프로그램 BEST 10! 올여름 한강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보자.

BEST 1. 한강 여름 캠핑장(7월 18일~8월 23일)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5개 캠핑장에서 힐링 여행을 해보자.

한강 여름 캠핑장은 작년에 설치한 뚝섬·잠실·잠원·여의도 한강공원 4개소에 더해 올해는 양화 한강공원까지 총 530개 동이 마련됐다.

양화 캠핑장은 시민들이 개인 텐트를 가져와 설치하는 자유 캠핑장으로 이용 요금은 1만 원이다. 나머지 4개의 캠핑장은 시에서 미리 텐트를 설치해 주기 때문에 개인 텐트는 필요 없고, 이용 요금은 2만 원이다. 올해는 특히 샤워장, 바비큐존 등 편의시설이 확대되었다. 사전 예약은 한강 여름 캠핑장 홈페이지(http://www.hancamp.c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예약 및 취소 관련 문의는 1544-1555로 하면 된다.

BEST 2. 한강 박스원 레이스(8월 1~2일, 8월 8~9일)

종이박스 배로 한강을 건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다.

한강 박스원 레이스는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하고, 그 배로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이색 이벤트다. 이미 세계 각국에서는 축제 형식으로 열리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잠실 한강공원(게이트볼장 옆)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7월 1일부터 티켓몬스터(http://ticketmonster.co.kr)에서 선착순 800팀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조직위(02-547-55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3. 한강 수상 레저 박람회(7월 18~24일)

짜릿한 수상 레포츠를 한강에서 몽땅 체험할 수 있다. 한강 수상 레저 박람회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접수를 통해 운영된다. 수상 안전 교육관에서는 119 소방대원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는 인명 구조 방법, 응급 처치 교육, 소방정 승선 체험을 할 수 있다. 수상 안전 교육관은 서울시 공공예약 서비스를 통해 선착순 예약 접수로 운영된다.

BEST 4. 한강 물싸움 축제(7월 17~19일)

한강 물싸움 축제는 초대형 워터슬라이드와 물풍선·물총 싸움을 呪�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 플라자와 이벤트 플라자 일대에서 펼쳐진다. 워터슬라이딩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즐길 수 있다. 오후에는 DJ 공연과 더불어 물풍선·물총 싸움을 할 수 있다.

BEST 5. 서울시립교향악단 강변음악회(8월 1일)

정명훈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울시향의 대형 야외 음악회가 열린다. 한여름 밤, 강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야외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정명훈 예술감독의 지휘로 시민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클래식을 쉽고 아름답게 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BEST 6. 한강 자전거 한 바퀴(8월 15일)

총 2,015명이 자전거를 타고 한강변을 달리는 짜릿한 도전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자전거 길을 따라 한강의 남과 북을 한 바퀴 도는 몽땅 코스(75km)부터 보다 짧은 거리의 행복 코스(40km), 가족 코스(18km) 등 총 3가지로 구성된다. 신청자는 7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 및 신청은 전국마라톤협회 홈페이지(http://run1080.com)나 042-638-1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7. 한강 거리 공연 페스티벌(8월 7~8일)

거리 예술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여름 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뜨거운 태양이 지나간 자리, 달빛 그림자를 품고 흐르는 한강의 밤을 코미디, 이색 퍼포먼스, 비보잉, 플래시몹 등 신나는 공연과 함께 즐겨 보자.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서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BEST 8. 한강 다리 밑 영화제(7월 24일~8월 8일)

해당 기간 동안 매주 금·토요일 저녁 8시에 망원 성산대교, 뚝섬 청담대교, 여의도 원효대교, 광나루 천호대교 등 4개의 한강다리 밑에서 음식·음악·배리어프리(barrier-free)·다양성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 자세한 일정과 상영작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BEST 9. 한강 파이어 댄싱 페스티벌(8월 7~8일)

라스베이거스 태양의 서커스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파이어댄싱을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예빛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 태양의 서커스 파이어댄서 안무가로 활동했단 Srikanta부터 코리아 갓 탤런드 TOP 3 파이어댄서 정신엽, 댄싱9의 이루다가 만들어 내는 환상적인 불꽃쇼를 놓치지 말자!

BEST 10. 서울 스토리 패션쇼(8월 15일)

한강 다리 위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초의 런웨이다. 70명의 패션 디자이너와 시민 모델 700명이 만드는 이 렌웨이는 반포 한강공원과 잠수교 일대에서 펼쳐진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쇼와 어우러져 한강의 야경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 일렉트로대쉬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와 ‘스마트서울 맵’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마트서울 맵’은 한강몽땅 홈페이지의 설명 이미지에서 QR코드를 찍거나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서울 맵’을 검색해 설치한 후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한강공원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서울시 시민소통담당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