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35 (화)
 실시간뉴스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여름 캠핑 준비물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여름 캠핑 준비물은?
  • 송혜란
  • 승인 2015.08.2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캠핑 제안
 

8월, 드디어 고대하고 고대하던 여름휴가 시즌이 왔다. 모처럼 가족과 함께 캠핑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주목하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여름 캠핑 준비물 꿀 리스트를 공개한다.

송혜란 사진 스노우피크코리아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테마 여행으로 캠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관광지를 순회하는 것도 좋지만, 귀하게 얻은 휴가를 인파에 치이거나 교통 체증에 시달리며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법. 이에 탁 트인 자연에서 마음껏 휴식할 수 있는 캠핑이 힐링 여행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여름철 캠핑을 위해선 꽤 준비할 게 많다. 언제 올지 모를 비나 모기떼 등의 습격에 철저히 대비해야 즐거운 시간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갑작스러운 빗물 막아 줄 방수용 텐트

여름철 캠핑 하면 가장 걱정되는 것은 비! 텐트 하나를 고르더라도 방수가 되는 것을 골라야 갑작스럽게 비가 와도 낭패를 안 볼 수 있다. 거기에 시원한 바람은 그대로 들어오고 모기나 벌레의 출입은 확실히 막아 주는 모기장 기능이 있는 텐트라면 금상첨화다.

그런 점에서 스노우피크의 ‘토르튜 라이트’는 여름철 텐트로 안성맞춤이다. 캠핑 마니아들이라면 믿고 쓰는 제품 중의 하나. 3~4인 가족을 위한 올인원 거실형 텐트인 토르튜 라이트는 기존 토르튜 프로를 75D 폴리에스테르 스킨으로 변경한 모델이다. 이너룸을 포함하고 있어 넓은 거실로 활용하기 좋다. 무엇보다 테플론 발수 가공이 돼 있어 빗물이 새는 걱정을 덜 수 있다. 각 문마다 설치된 메시 소재가 모기장 기능도 한다.

테이블과 의자도 필수

캠핑의 진정한 낭만은 야외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에서 온다. 파티를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테이블과 의자를 챙기는 것은 필수.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먹는 고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준다. 

이에 최근 콜핑에서 출시한 ‘힐링체어’와 ‘알루미늄 미니 테이블’이 캠핑 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힐링체어는 목까지 받쳐 주는 편안함과 아늑한 느낌을 제공한다. 콤팩트하게 접혀 수납이나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앉는 시트 부분 역시 메시 소재로 처리돼 더운 여름철 날씨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한, 심플한 상판 디자인이 돋보이는 알루미늄 미니 테이블은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상판으로 이루어져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접이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동이나 보관이 편리하다는 이점도 있다.

야외 활동엔 모기약도 꼭 챙겨야

산이나 바다 등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에 꼭 빠뜨려서는 안 될 필수품이 있다. 바로 모기약이다.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모기약은 비상약품에 꼭 포함시켜야 한다. 엄청난 모기떼의 습격으로 우울한 캠핑을 보내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아이들이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피부에 덜 자극적인 헨켈홈케어의 ‘마이키파 퓨어 미스트’를 추천한다. 마이키파 퓨어 미스트는 모기와 진드기 기피 효과가 있는 디에틸톨루아미드(DEET)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식약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아 인체에 직접 사용이 가능하다.

알코올 성분 대신 물을 사용해 산뜻함을 배가시켰으며, 무색소·무방부제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수 제품이란 것도 특징. 6개월 이상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분사량 조절도 가능하며, 화장품 미스트처럼 가볍게 분사돼 가벼운 야외 활동이나 아이들 놀이터, 산책 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독한 알코올 냄새 없이 은은한 과일향이 나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여름철 캠핑 준비물 꿀 리스트
1. 방수용 텐트/ 갑작스러운 비도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2. 타프/ 비와 햇빛을 막는 데 제격이다.
3. 매트/ 텐트와 세트로 구매하도록 한다.
4. 침낭/ 어디를 가든 잠은 편히 자는 것이 좋다.
5. 전기장판/ 저녁에는 기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챙기도록. 습기 제거에도 좋다.
6. 습기 제거제/ 비닐봉지에 옷과 함께 넣어 빨래를 말리는 데 사용한다.
7. 의자와 테이블/ 캠핑의 낭만, 바비큐 파티 시 꼭 필요하다.
8. 아이스박스, 음식/ 바비큐 파티를 위한 재료 준비도 잊지 말자.
9. 모기약/ 모기떼와 전투를 벌이고 싶지 않다면 꼭 챙기자.
10. 손전등/ 혹시 모를 일을 위한 대비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