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05 (금)
 실시간뉴스
포럼 본(BORN), 2015 손기정평화마라톤 참여 준비 순조롭다
포럼 본(BORN), 2015 손기정평화마라톤 참여 준비 순조롭다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5.09.2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감 임박, 참가신청 서둘러야
 

대한민국 평화를 위해 함께 뜁시다

10월 25일 10:00 임진각 출발
www.queenmarathon.co.kr(퀸가족마라톤 홈페이지)로 신청시,
전 코스 참가비 2만5천원 할인 혜택




여성의 힘을, 여성의 존재감을 보여줄 마라톤대회가 준비되고 있다. 오는 10월 25일 파주 임진각에서 출발하는 손기정평화마라톤이 그것으로, 많은 여성들과 그들을 후원하는 남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열린 포럼본 좌담회는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외에도 의미 있고 생산적인 대화로 눈길을 끌었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Run Together for Peace!

 

포럼 ‘본’(Born)의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참가 준비가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포럼 본을 지원하는 한국양성평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 김행 원장은 지난 9월 17일 포럼 본 참여 단체장, 대표 등이 함께 하는 모임을 마련하고 마라톤 참가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홍보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포럼 본은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지도급 여성인사들의 축적된 역량과 성과를 공유해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네트워크 추진 모임으로,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한편 양성평등을 홍보하기 위해 201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참가를 결정했다.
201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오는 10월 25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대회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무총리실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국가행사로 치러진다.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였던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 참가하여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일장기말소사건으로 우리 민족의 가슴에 뜨거운 혼을 되살린 고 손기정 옹. 오늘날 남북분단의 현실에서 그가 염원했던 평화는 더욱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또한 올해는 ‘양성평등기본법’이 시행된 해로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원년이다. 양성평등기본법은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 기회를 보장하여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평화의 연장선상에서 출발한다.
포럼 본과 양평원은 이번 대회를 양성평등을 홍보하는 취지도 겸해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에의 참가를 결정했으며, 이에 공감하는 많은 여성들과 남성들의 대회 참가가 이어지고 있다(마라톤 홈페이지 www.queenmarathon.co.kr). 참고로 이번 마라톤대회에서는 민통선 구역 새 코스를 달릴 수 있으며, 인기보컬그룹 ‘부활’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전체 참가자에게 공식기념품으로 슈나이더 기능성 티셔츠와 모자가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