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5 (금)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소식
이달의 신간소식
  • 권지혜
  • 승인 2015.10.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를 위한 미움받을 용기>

 

대한민국에 아들러 심리학의 열풍을 몰고 온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 기시미 이치로가 또 다시 아들러 심리학을 들고 왔다. 아들러는 인간의 모든 고민은 관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했고, 아들러 심리학은 관계에 초점을 맞춘 실천적 심리학으로 구체적 방안을 찾는다.
<엄마를 위한 미움받을 용기>는 저자 자신의 육아경험을 살려 교육이라는 주제로 아들러 심리학을 풀어 썼다. 양육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자녀를 기르는 어머니는 물론, 어머니가 될 모두를 위한 책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육아에 대한 정해진 매뉴얼을 설명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매뉴얼에 대한 효과를 의심하고, 근본적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내 아이가 어째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이해를 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기시미 이치로는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하면서 7년 반 동안 생생하게 경험하고 느낀 부분을 접목시켜 진정한 부모 자녀 관계는 무엇인지, 자녀를 기르는 부모의 행복은 어디에 있는지를 찾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아이가 사랑받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저자는 사랑을 받는 것보다 사랑이 베푸는 아이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타인에게 사랑받기 위해 눈치 보거나 신경 쓰는 것보다 주체적으로 사랑을 베푸는 아이가 인생에 훨씬 더 적극적이며 성숙한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시미 이치로 지음 김현정 옮김 스타북스 펴냄

editor’s pick
파리 쇼핑의 모든 것
전 세계 쇼핑 마니아가 주목하는 도시, 파리. 비행기 값이 아깝지 않은 파리 쇼핑 여행의 모든 것이 이 책에 담겨 있다. 파리에 간다면 반드시 쇼핑하러 가야 할 쇼핑 스폿! 
권희경 지음
북웨이 펴냄

아인슈타인
천재, 지성인의 대표로 꼽히는 아인슈타인. 그는 왜 천재인가. 이 책은 그의 일생의 행적을 쫓으며 말과 행동, 가치관을 분석했다. 아인슈타인에게서 찾는 철학 교육이 필요한 이유.
다니엘 스미스 지음
허수빈 옮김
도도 펴냄

사토리얼리스트 X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스콘 슈만의 세 번째 포토에세이다. 지금껏 그가 찍어온 ‘보통 사람들의 진짜 스타일’ 사진의 완성판.
스콧 슈만 지음
박상미 옮김
윌북 펴냄

다시, 몸
많은 사람이 체력이 떨어짐을 호소하면서도 운동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시간’이 없기 때문. 이 책은 운동 시간을 만드는 대신 일상 속에서 틈나는 시간에 할 수 있는 근육 활성화 스트레칭을 알려준다.
피톨로지 지음
청림 Life 펴냄

서른 살 청년백수 부동산경매로 50억 벌다
학창 시절 유도만 했던 저자. 경매로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뤄냈다. 젊은이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경매 이야기. 당신도 할 수 있다.
차원희 지음
송희창 감수
지혜로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