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25 (화)
 실시간뉴스
풍성함 가득 이달의 꽃
풍성함 가득 이달의 꽃
  • 최효빈
  • 승인 2015.10.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확의 달 10월, 진한 가을향기가 느껴지는 이달의 꽃을 소개한다.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촬영협조 바이젬마 플라워 아뜰리에(070-8959-7690)

수국
삽목으로 번식을 시키는데 옮겨 심어도 잘 살고 빨리 자라므로 키우기 쉽지만 습기가 많고 비옥한 땅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 냉정, 변심, 진심 등의 색마다 다른 꽃말을 가지고 있다.

사루비아
꽃에 꿀이 들어있는 꿀풀과이다. 빨간색, 하얀색, 분홍색, 자주색 등 여러 가지 색이 있으며 색마다 열정, 지혜, 정성 등 다른 꽃말을 가진다. 고온과 과습에 강해 우리나라에서 키우기 적합하다.

마가목
쌍떡잎식물로 추운 산꼭대기 능선에서 자라는 대표적인 양용나무로, 좁고 뾰족한 잎이 깃털처럼 달리고 흰 꽃이 우산처럼 모여 핀다. 약용(기관지염, 위장병, 허약 체질, 흰머리)과 식용(나물) 등으로도 많이 섭취할 뿐만 아니라 술로도 담가 먹는다.

 


벼과에 속하는 일년생 단자엽 식물로 강아지풀이 원형이다. 온난하고 건조한 지역에 적합하며 줄기는 둥글고 속이 차 있으며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80~150cm 정도 자란다. 쌀이나 보리와 함께 주식의 혼반용으로 이용된다.

카라
부케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꽃이자 조의용 관장식에도 사용하는 꽃이다. 잎자루는 길이가 10~25cm이고 원기둥 모양이며 밑 부분이 잎집이 되어 줄기를 감싼다. 열정, 청정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리아트리스
여러해살이풀로 30~40종이 있다. 뿌리가 굵고 어떤 것은 덩이줄기 모양인 것도 있으며 1개 또는 여러 대가 나와서 1m 내외로 자란다. 꽃은 15~45cm로 길며, 3~8개의 작은 보라색의 꽃이 모여서 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