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00 (목)
 실시간뉴스
올바르게 클렌징하기
올바르게 클렌징하기
  • 최효빈
  • 승인 2015.10.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토크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것은 그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과연 우리는 올바르게 클렌징을 하고 있을까? 에디터가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올바른 클렌징 하우투.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제품 더샘(02-3218-7500), 빌리프(080-023-7007), 레스틸렌(02-6717-2000), 바이오더마(080-0011-7676)

올바른 클렌징이란
올바른 클렌징이란 건 어떤 것일까? 참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면서도 정작 정확히는 알지 못하는 개념일 것이다. 에디터 또한 많은 시간의 우여곡절과 시행착오를 거쳐 에디터에게 맞는 클렌징 방법을 찾았는데, 이에 앞서 기본적으로 깨달은 바가 있다면 클렌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피부, 그리고 상태에 맞는 클렌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피부에는 건성, 복합성, 지성, 민감성 등 다양한 타입이 존재하고, 같은 피부라도 아침과 저녁에 따라, 그리고 계절에 따라 상태가 변하기 때문에 우선 본인의 피부 타입을 먼저 파악하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클렌징을 시도하며 본인만의 클렌징 법을 찾아야 한다.
클렌징 떠돌이 생활을 시작한 지도 어언 십 년. 트러블성 지성 피부이자 민감성이라는, 이보다 더 나쁠 수 없는 피부 타입의 소유자인 에디터가 찾은 클렌징 방법을 공개한다. 참고하시어 본인의 피부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에디터의 클렌징 비법
에디터가 찾은 첫 번째 방법은 바로 ‘구석구석 자극 없이’이다. 언뜻 보면 비법이랄 것도 없어 보이는 클렌징의 기초지만, 이 기초가 의외로 많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이는 너무도 귀찮은 일이기 때문이다(!) ‘구석구석 자극 없이’라 함은 우선 포밍 클렌저의 경우 충분히 거품을 낸 후 헤어라인부터 일명 ‘오서방 존’이라 불리는 코망울 부근, 그리고 턱 라인까지 손에 힘을 빼고 손바닥과 거품으로만 최소 5분 이상 마사지해 주는 것을 말한다. 이때 아무리 자극을 주지 않으려도 해도 피부에 자극이 간다면 먼저 따뜻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피부의 각질을 불리고 모공을 열어 클렌징 시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다음 방법은 클렌저를 여러 가지 구비하여 피부 상태에 따라 바꿔 쓰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피부는 날씨에 따라 그리고 그날그날에 따라 상태가 달라지는데, 이를 고려하지 않고 일 년 내내 동일한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가 자극이 되거나 건조해지는 등 피부 상태가 떨어지게 된다. 에디터의 경우, 저녁에는 1차 세안으로 클렌징 워터(메이크업이 진한 날)나 클렌징 밀크(피부가 예민한 날)를 쓰고, 2차 세안으로는 포밍 클렌저로 자극 없이 꼼꼼한 클렌징을 마무리한다(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한 겨울이나 환절기에는 이중 세안을 자제한다). 그리고 아침에는 젤클렌저로 유·수분을 지키면서 노폐물만 가볍게 씻어 내는데, 이 또한 여러 가지 타입의 클렌저를 5가지 정도 구비해 놓고 계절에 따라, 그날그날의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하여 최상의 피부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
마지막 비법은 바로 ‘기기에 대한 투자’이다. 클렌징이나 화장품의 침투 등 제품의 효과를 대폭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하는 (클렌징)인핸서나 스티머, 스크러버 등 뷰티 기기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화장품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더욱 현명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기능별로 하나씩 구비해 놓으면 좋다.
알듯 말듯 어려운 클렌징의 세계. 가장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강조했던 자신의 피부에 관심을 가지고 잘 아는 것!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한 가을,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클렌징 방법을 찾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시길.


1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보성의 그린티가 함유되어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 주면서 가벼운 포인트 메이크업과 각종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 준다. 300ml, 5천 원대 더샘

2 마일드 앤 이펙티브 페이셜 스크럽
천연 스크럽제인 해금사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프랑스산 목화 유래 섬유질이 모공 노폐물을 클렌징해 주는 부드럽지만 효과적인 페이셜 스크럽. 100ml, 2만5천 원 빌리프

3 페이셜 클렌저
노폐물을 순하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여 자극받은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보습 세안제이다. 100ml, 4만 원대 레스틸렌

4 세비엄 H20
뛰어난 피지 조절과 모공 케어 효과로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클렌징 워터로, 피지선이 발달한 T존 부위에 더블 클렌징을 해 주면 효과적으로 모공을 케어할 수 있다. 250ml, 2만5천 원 바이오더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