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0 (목)
 실시간뉴스
보디라인 만드는 발레 피트니스
보디라인 만드는 발레 피트니스
  • 최효빈
  • 승인 2015.10.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트니스

좀처럼 빠지지 않는 지긋지긋한 옆구리 살과 허벅지 살. 하루 20분 투자로 날씬하면서도 탄력 있는 발레리나 보디라인을 만들어보자.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및 자료 알에이치코리아│참고도서 발레 피트니스(박현선저,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뱃살과 옆구리 살 한 번에 해결하기(10회)
1 누워서 상체를 들어 등을 세운 다음 양손으로 바닥을 구르며 몸을 지탱한다. 무릎을 세우고 발끝은 쭉 펴며 포앵트 한다.
2 배에 힘을 주고 오른쪽 무릎을 코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올린다. 왼쪽 다리도 실시한다. 2회 반복한다.
3 1의 자세에서 왼쪽 다리는 발끝까지 쭉 뻗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코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올린다. 왼쪽 다리도 실시한다. 2회 반복한다.
4 배에 힘을 주고 두 다리를 모아 직각으로 든다.
5 얼굴은 왼쪽으로 돌리고 다리는 오른쪽으로 내린다. 이때 다리가 땅에 닿지 않게 한다. 왼쪽으로도 실시한다. 2회 반복한다.
6 배에 힘을 주고 두 다리를 쭉 펴 45도 위로 올리고 팔은 앞으로 뻗는다. 10초 동안 정지한 후 천천히 팔과 다리를 내린다.

탄력 있는 허벅지 만들기(10회)
1 무릎을 바깥쪽으로 돌린 상태에서 양쪽 발뒤꿈치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발끝의 각도는 180도를 유지하면서 양발을 최대한 나란히 편 후 양손을 허리에 올린다.
2 그대로 무릎을 굽히며 상체를 아래로 내려 허벅지가 수평이 되게 한다. 이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한다.
3 다시 1의 자세로 돌아간 후 무릎을 굽히며 상체를 아래로 내려 허벅지가 수평이 되게 한 다음 발뒤꿈치를 든다. 발뒤꿈치를 내리며 상체를 천천히 올리며 1의 자세로 돌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