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실시간뉴스
KB국민카드, 카드 상품에 ‘스마트 OTP’ 탑재
KB국민카드, 카드 상품에 ‘스마트 OTP’ 탑재
  • 송혜란
  • 승인 2015.10.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 최초…핀테크 분야 시너지 창출 및 확대 관련 첫 결실

KB국민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실물 플라스틱 카드에 각종 금융 거래 시 보안 매체로 사용되는 ‘스마트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이는 ‘스마트 OTP’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카드 실물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되는 것으로 지난 6월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상용화 한 바 있다.

또한, 해당 실물 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또는 해지 후에도 계속해서 ‘스마트 OTP’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NFC 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에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먼저 ‘스마트 OTP’가 탑재된 카드를 신청하고, 추후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카드를 수령할 때 보안 매체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 고유의 결제 기능에 ‘스마트 OTP’를 탑재함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카드, 은행 등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분야에서 KB국민은행 등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