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15 (금)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소식
이달의 신간소식
  • 권지혜
  • 승인 2015.11.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해지는 마음 필사
<엄마 공부>

엄마라면 누구나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키우는 것이 잘 키우는 건지 자신이 없어 불안하다. 이렇게 양육하는 게 맞는 것인지, 과연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나중에 아이가 원망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을 대부분 엄마가 지니고 있다.
가수 이적의 엄마이자 여성학자인 이 책의 저자 박혜란은 지금 공부를 좀 못한다고 해서 아이가 잘못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공부를 못해도 그걸로 주눅 들지 않는, 마음 근육이 튼튼한 아이라면 아무리 험한 세상에서도 자기만의 꽃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쓸데없는 걱정 말고 쉽게, 가볍게, 즐겁게, 믿음의 힘으로 아이를 키우라며 엄마들의 마음을 다독인다.
<엄마 공부>는 손으로 생각하는 필사집이다. 여간해서는 손으로 글씨를 쓸 기회가 없는 요즘, 한 자 한 자 손으로 새기며 좋은 글을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한다. 손으로 생각하고 마음으로 쓰는 과정에서 한층 더 성숙해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 <엄마 공부>를 필사하면서 그 내용을 온전히 마음에 저장하는 것이다. 
책은 필사하기에 쉽도록 어느 페이지든 활짝 펼쳐지고 쉽게 뜯기지 않는다. 책상 앞에 앉아 이 책을 활짝 펴고 내용을 필사하면서 불안한 마음을 가다듬고 위안을 얻는 것은 어떨까. 쌀쌀한 날씨에도 화롯불에 앉아 있는 것처럼 마음이 따뜻해질 것이다.

박혜란 지음 토트 펴냄

editor’s pick

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
대한민국 최고의 글쟁이, 그림쟁이들이 모였다. 그리 거창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니다. 그저 사람이 먹고 사는 얘기를 소박하게 한 권에 담았다. 내 얘기처럼 다가오는 소소하고 사소한 그들의 이야기. 
박완서 외 12명 지음
한길사 펴냄

아빠, 나 어떻게 키울래요?
“양꼬치엔 칭따오” 2015년 상반기를 대표하는 유행어의 주인공 정상훈의 ‘재미 백점! 사랑 만점’ 육아 일기다. 아이도 잘 키우는 정상훈의 ‘정상훈식 육아법’을 대공개한다. 술 좋아하고 게으르고 평범한 아빠가 두 아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정상훈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펴냄

테스팅
‘헝거게임’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소설. 화려한 액션과 로맨스 그리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장치들로 탄탄한 스토리를 내놓았다. 대학입시가 목숨을 건 생존 게임과 같다면 어떨까. 이 생존 게임에 고군분투하는 10대들의 모습을 총 3권의 책으로 그렸다.
조엘 샤보노 지음
임지은 옮김
북폴리오 펴냄

자투리 채소 레시피
안 살 수도 없고, 매번 조금씩 남는 채소. 이제 버리지 말자. 이 책에서는 자투리 채소를 이용해 채소를 남김없이 먹을 수 있는 110가지 맛있는 채소 요리 레시피를 알려 준다. 쓰고 남은 채소를 보관하는 간단한 방법도 알려 주고 있어 더욱 유용한 책이다.
주부의 벗사 엮음
안테나 펴냄

핸드메이드 빈티지 소품
막상 집을 꾸미려고 하면 재료값도 그렇지만 내 맘에 쏙 드는 소품이 없다는 것이 문제. 이 책은 종이, 유리병, 나무상자 등 주변의 흔한 재료를 이용해 빈티지 소품 만드는 방법을 알려 준다. 나만의 감성을 담아 집을 꾸며 보자.
야나기 미나코 지음
노인향 옮김
미호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