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달의 영화소식
이달의 영화소식
  • 권지혜
  • 승인 2015.11.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쇼박스

대한민국 사회를 움직이는 내부자들의 진짜 이야기 
<내부자들>

한국식 스릴러의 새로운 해석을 내놓으며 3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이끼>,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가슴을 어루만지며 ‘미생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미생>. 그리고 이 두 작품을 세상에 내놓은 작가 윤태호는 대한민국이 가장 주목하는 작가가 되었다. 이 시대를 사실적으로 웹툰에 담아내는 그의 미완결 웹툰 <내부자들>이 영화로 재탄생했다. 무거운 정치 드라마보다는 범죄 드라마의 장르적 매력을 더했다. 
흔히들 모두가 조금만 노력하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나 조직에 순응하기 위해 현실적인 선택을 해 버리는 인물들은 항상 존재한다. 원작 웹툰은 이러한 인물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에서 시작했다. 이상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대한민국의 현실. 웹툰은 결말을 맺지 못하고 연재가 중단되었지만, 영화는 여기에 감독의 상상력이 더해졌다. 
탄탄한 스토리와 더불어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모였다. 대기업 회장과 정치인에게 이용만 당하다 폐인이 된 정치 깡패 ‘안상구’ 역에 이병헌, 빽도 족보도 없이 근성 하나 믿고 조직에서 버텨온 무족보 열혈 검사 ‘우장훈’ 역에 조승우, 국내 유력 보수지 정치부 부장을 거친 현역 최고의 논설 주간위원 ‘이강희’ 역에 백윤식. 이 외에도 이경영, 김대명, 배성우 등 연기파 조연들의 활약으로 영화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하는 정치 깡패 안상구, 비자금 파일과 안상구라는 존재를 이용해 성공하고 싶은 무족보 검사 우장훈, 그리고 비자금 스캔들을 덮어야 하는 대통령 후보와 재벌, 그들의 설계자 이강희. 과연 살아남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감독 우민호 
출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개봉 11월

editor’s pick

그놈이다 
세상에 단 둘뿐인 가족 장우와 은지. 어느 날 은지는 시체가 되어 돌아온다. 예지력을 가진 시은의 도움으로 발견한 범인의 흔적. 그 흔적이 가리키는 사람은 평소 사람 좋기로 소문난 민약국이었다. 아무도 그의 말을 믿지 않자 장우는 무작정 약사를 쫓기 시작하는데…. 
감독 윤준형 
출연 주원, 유해진, 이유영 
개봉 10월 28일

더 셰프 
미슐랭 2스타라는 명예와 부를 거머쥔 프랑스 최고의 셰프 아담. 슬럼프에 빠진 그는 마지막 미슐랭 3스타에 도전하기로 하고 각 분야의 최고 셰프들을 모은다. 하지만 주방에 감도는 뜨거운 열기와 압박감은 그들 사이의 경쟁심을 극으로 치닫게 하는데… .
감독 존 웰스 
출연 브래들리 쿠퍼, 시에나 밀러, 오마 사이 
개봉 11월 5일

어떤 살인 
지은은 집으로 향하던 골목길에서 세 명의 남자에게 참혹한 일을 겪고 만다. 경찰에게 달려가지만 되레 의심을 받고 외면당한다. 홀로 돌아간 집에서 다시 한 번 끔찍한 일을 겪게 된다. 자신의 이야기를 믿어 주지도, 지켜 주지도 않는 세상을 향해 자신을 지켜 내려 총을 든다. 
감독 안용훈 
주연 윤소이, 신현빈, 김혁 
개봉 10월 29일

헝거게임:더 파이널 
<헝거게임> 4부작 시리즈의 최종편이다. 두 번의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캣니스 에버딘. 스노우 대통령의 거센 공격을 막고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자신임을 깨닫는다. 가까스로 그와의 대결을 앞둔 캣니스에게 또 다른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지는데….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제니퍼 로렌스, 조쉬 허처슨, 리암 헴스워스 
개봉 11월 19일

앙리 앙리 
수녀원에서 자란 앙리는 수줍음 많고 소심하지만, 빛을 밝히는 그만의 독특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조명가게에 취직하게 된 앙리는 그곳에서 여러 친구를 만나게 된다. 운명 같은 이들의 만남은 서로에게 인생을 전환하는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데….
감독 마르탕 탈보 
출연 빅터 안드레 튀르종-트렐레, 소피 드마레
개봉 10월 29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