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5 (화)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우리 농산물 새 품종 이름 공모
농촌진흥청, 우리 농산물 새 품종 이름 공모
  • 백준상기자
  • 승인 2015.11.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11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올해 개발한 벼와 고구마의 이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벼 품종은 흑미와 적미의 유전자가 동시에 발현되는 품종이다. 현미의 색은 흑색으로 보이며, 기존 흑미나 적미 품종보다 노화·세포 손상 억제 등 항산화활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는 육색이 자주색으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다. 기존 자색고구마 ‘자미’, ‘신자미’ 보다 찐고구마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품종 특성이 잘 표현된 쉬운 이름을 지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농촌진흥청(www.rda.go.kr) · 국립식량과학원(www.nics.go.kr) 누리집과 트위터(http://twitter.com/cropkorea) · 페이스북(www.facebook.com/cropkorea)의 알림창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2점(작목별 1점)은 새로운 품종 이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6점에 대해 각각  30만 원, 10만 원, 5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수여한다.
한편 지난해 공모에서는 계절과 계절 사이에 해를 담은 벼를 의미하는 ‘해담쌀’, 검을 흑(黑)과 낙화생(落花生; 땅콩의 한자어)의 합성어인 ‘흑생’ 땅콩이 새 이름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