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실시간뉴스
2015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명단 공개!
2015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명단 공개!
  • 권지혜
  • 승인 2015.12.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강수연, 연기상 김호정, 신인연기상 박소담 등
▲ 사진=(사)여성영화인모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강수연, 김호정, 박소담

2015 여성영화인축제의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최고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과 연기상을 비롯한 9개 부문상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수여함으로써 올해 주목할만한 활약을 펼친 여성영화인을 조명하는 행사다.

201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상자는 부산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 강수연이 선정되었다. 강수연 집행위원장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공동집행위원장을 수락하며 성년을 맞이한 영화제를 성공리에 마쳤다. 해외영화계와의 가교역할로 다져진 유연한 포용력과 영화제의 독립성을 지키기 위해 솔선해서 나선 용기와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다.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수상자로는 배우 김호정이 선정되었다. 영화 <화장>에서 말기암 투병중인 아내 역을 맡아 죽음을 앞둔 모습을 설득력 있는 연기로 그려내어 깊은 울림을 주었다.

또한 올해 신설된 신인연기상은 <검은사제들>의 배우 박소담이 첫 수상자가 되었다. 다층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완성도 높은 연기력으로 영화의 긴장감을 살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201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12월 7일 (월) 저녁 6시 30분 이수역 아트나인에서 열리며 이정현 배우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부문 수상자 모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