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0 (금)
 실시간뉴스
BC카드의 친환경 업무 방식 ‘주목’
BC카드의 친환경 업무 방식 ‘주목’
  • 송혜란
  • 승인 2015.12.0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퍼리스 사업으로 기금 조성…황사 방지에 힘써

최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BC카드의 친환경 업무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BC카드(대표 서준희)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사업을 통해 조성된 기금 3억6000만원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환경산업기술원)이 추진 중인 환경보호 활동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페이퍼리스’ 사업은 신용 및 체크카드 거래 과정에서 관행적으로 발급해 온 회원용 매출표를 카드회원의 선택에 따라 선별 출력하고, 절감된 매출표 발급 비용을 환경보호 및 페이퍼리스 참여 기업에 환원하는 친환경 업무다.

환경부 산하기관인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기금을 통해 생태림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활동으로 중국 내몽고지역 쿠부치 사막 공동조림 사업이 있다. 황사 주요 발생지 중 하나인 쿠부치 사막은 세계에서 9번째로 큰 사막으로,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 한국 황사 피해의 주 발원지로 꼽힌다. BC카드 역시 쿠부치 사막 공동조림을 위한 3개년 사업에 참여, 올해로 2년째 환경기금을 기부하고 있다.

BC카드 김진철 프로세싱본부장은 “페이퍼리스 사업은 환경보호 외에도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페이퍼리스 사업을 통해 확보한 기금을 환경보호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