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AIA생명,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 출시
AIA생명,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 출시
  • 송혜란
  • 승인 2016.01.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유병자 대상…급성 심근경색, 뇌출혈 보장

AIA생명 한국지점(이하 AIA생명)은 고령 유병자가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무심사로 가입해 급성 심근경색증 및 뇌출혈을 한 번에 보장 받을 수 있는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을 오늘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고령 만성질환자 인구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이에 따른 진료비 부담 역시 급증하고 있다.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국내 만성질환의 진료이용 현황분석’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국내 만성질환자 인구 중 무려 33%가 65세 이상 노령층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의 연평균 진료비 증가율 역시10.3%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꼽히는 고혈압과 당뇨병은 암과 더불어 한국인의 3대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 발병 확률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AIA생명은 고혈압과 당뇨병 보유 고령자도 복잡한 언더라이팅(UW) 절차 없이 간편하게 가입해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무) 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의 출시를 기획했다.
 
AIA생명의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은 61세부터 75세 노령층을 대상으로 출시한 비갱신형 상품으로, 한 번 가입하면 보험료 인상 없이 15년 동안 집중 보장이 가능하다. 일반 가입자를 위한 1형(표준체형)과 고혈압, 당뇨병이 있는 고객을 위한 2형(유병자형)으로 나뉘며 주계약 가입 후 급성 심근경색증 진단 시 유형에 따라 각각 최대 6천만원, 2천만원까지 보장한다. 특약 가입 시 뇌출혈도 보장받을 수 있다. 더불어, 2형(유병자형) 가입 후 피보험자가 더 이상 고혈압 및 당뇨병 유병자가 아님을 증명하는 경우 1형(표준체형)으로 계약 전환도 가능하다.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는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은 고령자의 만성질환 병력과 심뇌혈관질환 발병 비율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유병장수 시대에 꼭 필요한 보장을 담은 맞춤형 보험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령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보험상품의 가입 문턱을 낮추고 보장 범위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고혈압당뇨YES건강보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