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실시간뉴스
얼굴을 빵처럼 굽는다? 베이킹 메이크업
얼굴을 빵처럼 굽는다? 베이킹 메이크업
  • 김이연 기자
  • 승인 2016.01.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투

베이킹 메이크업은 얼굴의 컨투어링 부위에 투명 파우더를 듬뿍 바르고 체온에 의해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트 기능을 완성하는 메이크업이다.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베이킹 메이크업의 세계를 소개한다.

진행 김이연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

드라마틱한 컨투어링 효과를 원한다면!

‘베이킹 메이크업’은 킴 카다시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개하면서 해외 SNS의 물결을 타고 화제가 된 메이크업 방법이다. 원하는 컨투어링 부위에 파우더를 충분히 겹쳐 바르고 시간을 두어 완성하는 방법이 제빵 과정과 비슷해 붙여진 이름. 완벽한 커버력으로 모공이나 피부 톤을 개선하며,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드라마틱한 컨투어링 효과가 특징이다. 매트한 마무리감으로 지속력이 우수해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반대로 파우더를 다량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클렌징에 꽤 공을 들여야 하는 단점도 있다.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는 무리지만 특별한 날 여신 셀카를 위한 메이크업으로는 매우 만족스럽다는 후문!

HOW-TO
1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앞서 아이크림을 눈 밑에 충분히 발라 건조함과 주름을 방지한다.
2 광대 부분에 컨실러를 넓게 도포하고 웨지퍼프로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3 투명 파우더를 묻혀 광대와 턱선, 턱 끝 등 컨투어링을 원하는 부분에 얹는다.
4 얼굴의 온도로 파우더가 자연스럽게 스며들 때까지 5~10분 정도 기다린다.
5 파우더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내린다. 흰 입자가 눈에 띈다면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약간 묻혀 피부 톤에 맞춰준다.

1 아이&립 컨투어 크림
민감한 눈가와 입가의 피부결을 관리해주고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전용 크림. 무향 무색의 제품으로 파라벤 프리, 안과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0ml 13만3천원 아이젠버그
2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
부드러운 스펀지 팁이 피부 밀착력을 높여 피부 결점과 미세주름을 감춰주며 뛰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유명한 고지베리 성분이 한층 더 생기 있는 피부를 표현한다. 6ml 1만5천원대 메이블린뉴욕
3 코팅 래스팅 피니셔 Innovated HD 파우더
100% 미네랄 파우더로 파우더 특유의 건조함이 없으며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의 고운 입자가 요철과 굴곡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8.5g 5만원 메이크업포에버
4 로즈 실크 피니싱 파우더
피지에 의한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데에 도움을 주며, 사용 후 보송보송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루스 파우더로 피부를 매끄럽게 연출한다. 10g 5만원 쥴리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