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30 (화)
 실시간뉴스
이달의 영화소식
이달의 영화소식
  • 권지혜
  • 승인 2016.0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NEW 제공

전쟁 한가운데 울려 펴졌던 희망의 노래 
<오빠생각>

2016년 새해, 심금을 울릴 영화가 개봉한다. 임시완, 고아성 주연의 영화 <오빠생각>이다. 
전쟁으로 소중한 가족도, 지켜야 할 동료도 모두 잃은 군인 한상렬 소위는 우연히 전출을 명령받아 머물게 된 부대 안에서 부모를 잃고 홀로 남은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가족과 동료를 잃은 아픔과 상처를 가슴에 묻고 전장을 지휘하던 그는 전쟁 속에서도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에 점차 마음을 열게 된다. 그러던 중 자원봉사자 선생님 박주미와 함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노래를 가르치기 시작한다. 이들의 노래는 언제 목숨을 잃을지 모르는 전쟁 한가운데 놓인 모든 이들의 마음을 울리기 시작한다. 
영화 <오빠생각>은 많은 이에게 감동을 안겨 준 영화 <완득이>의 이한 감독이 선사하는 2016년 첫 감동 드라마다. 전쟁의 아픈 상처를 지닌 한상렬 소위로 임시완이 분했다. 영화 <변호인>으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이룬 그는 자신의 신념을 잃지 않는 묵직한 군인의 모습부터 아이들을 통해 마음을 여는 인간적인 면모까지 보여 주며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올려놓았다. 여기에 아이들을 따뜻하게 돌봐 주는 자원봉사자 선생님 역은 충무로의 신예 고아성이, 한상렬 소위와 아이들을 위협하는 빈민촌 대장 갈고리 역은 이희준이 맡아 연기 변신을 꾀한다.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한 감동적인 드라마에 아름다운 음악이 더해져 한해를 시작하는 1월, 극장가를 찾는 이들에게 묵직한 여운을 선사한다.

감독 이한 
출연 임시완, 고아성, 이희준, 이준혁, 정준원, 이레, 탕준상 
개봉 1월 21일

editor’s pick

브루클린의 멋진 주말 
은퇴한 교사 루스와 예술가 알렉스는 오래된 집을 팔고 근사한 집을 마련한다. 하지만 전날 뉴욕의 브루클린과 맨해튼을 잇는 윌리엄스버그 다리에서 테러를 의심케 하는 사고가 나면서 평소와 다른 냉랭한 분위기의 주말을 보내게 되는데…. 
감독 리처드 론크레인 
출연 모건 프리먼, 다이앤 키튼, 신시아 닉슨 
개봉 1월 21일

잡아야 산다 
잘나가는 CEO 쌍칼 승주는 퇴근길에 고딩과 시비가 붙어 지갑과 핸드폰까지 몽땅 털리게 된다. 20년 지기 친구이자 원수지간인 강력계 꼴통 형사 정택은 승주를 발견하고 얼떨결에 그를 도와주게 되지만 오히려 고딩에게 총까지 빼앗기게 되는데….
감독 오인천 
출연 김승우, 김정태, 혁 
개봉 1월 7일

헤이트풀8 
죄수를 이송하던 교수형 집행인은 거센 눈보라를 피해 산장으로 들어선다. 그 속에는 총 8명이 함께하게 된다. 큰 현상금이 걸린 죄수를 노리는 이들 사이에 독살 사건이 일어난다. 각자 숨겨 둔 비밀이 밝혀지면서 팽팽한 긴장감 속에 밤은 점점 깊어지는데….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사무엘 L 잭슨, 커트 러셀, 제니퍼 제이슨 리 등 
개봉 1월 7일

로봇, 소리 
실종된 딸을 찾기 위해 해관은 10년 동안 전국을 헤맨다. 모두가 포기하라며 말리던 그때,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를 만나 딸의 흔적에 가까워지지만, 사라진 로봇을 찾기 위한 무리가 그들을 압박하기 시작하는데…. 
감독 이호재 
출연 이성민, 이희준, 이하늬 등 
개봉 1월 27일

굿 다이노 
외모, 성향 뭐 하나 닮은 것이 없는 알로와 스팟은 우연한 사고로 엮이게 되면서 알로의 가족을 찾아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여정 속에서 자연이 주는 시련과 위대함을 만나게 되는데…. 과연 알로는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 
감독 피터 손 
개봉 1월 7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