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0 (금)
 실시간뉴스
농식품부, 식재료 테마 음식관광코스 발굴
농식품부, 식재료 테마 음식관광코스 발굴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3.0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관광 컨텐츠를 개발하고, 국내산 식재료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음식관광의 소재로서 경쟁력이 있는 식재료를 테마로 하는 음식관광 코스를 발굴하여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쇼핑위주의 저가관광의 틀에서 벗어나, 컨텐츠 중심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음식관광의 인프라 확대를 위한 것으로, 외식트랜드와 외국인관광객의 요구 등을 고려하여, 음식관광의 소재로서 활용가능성이 높은 식재료를 선별하고, 소재별로 제안된 여행상품안을 대상으로 여행사 등 민간업계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발굴되었다.
이번에 음식관광테마로 선정된 식재료는 메밀, 콩, 인삼/홍삼, 한우, 흑돈, 약초/산채, 쌀, 소금, 김, 굴 이다. 식재료 테마 음식관광 코스는
메밀(평창), 콩(파주), 인삼/홍삼(금산/진안/부여), 한우(마장동), 흑돈(제주), 약초/산채(전주/지리산), 쌀(여주/이천), 소금(태안/신안), 김(홍성, 광천), 굴(통영/거제) 등이다.
농식품부는 이번에 발표된 식재료 음식관광 테마 및 음식관광 여행상품코스가 지역별 ‘K-food 로드’개발 및 음식관광 신상품 개발 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문화체육관광부 농촌진흥청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기관 및 지자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스타쉐프와 연계한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식재료 음식관광 테마를 바탕으로 한 음식관광의 가치제고 및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