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AIA생명,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 도입
AIA생명,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 도입
  • 송혜란
  • 승인 2016.03.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AIA생명 제공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차태진)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가입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오늘부터 자사 PC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이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보험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보험업계에서는 상품구조가 복잡해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이 정확한 보장내용이나 보험금 지급 정도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AIA생명은 이러한 소비자 불편사항을 수렴해, 지난 30년 가까이 국내 보험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예상 지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라면 PC로 AIA생명 홈페이지에 접속, 온라인 창구(공인인증서 본인 인증 필요) 화면 좌측의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 정보를 확인한 후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코드, 수술 및 입원 여부, 통원 치료 기간 등 세부적인 청구 항목을 입력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금액 산출'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보험금 예상금액이 산출된다.

AIA생명 오퍼레이션 총괄 김영준 이사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누구나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예상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소비자 권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때 고객 친화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