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45 (금)
 실시간뉴스
피부가 예뻐지는 밤, 나이트 필링
피부가 예뻐지는 밤, 나이트 필링
  • 김이연 기자
  • 승인 2016.05.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이슈

바르고 자기만 하면 다음 날 매끈한 꿀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나이트 필링.

진행 김이연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도움말 박현숙(바이오더마 교육팀 과장), 차앤박화장품 연구팀

나이트 필링의 안정성과 밤에 사용하는 이유

묵은 각질이 쌓이면 안색이 칙칙해 보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턴오버 주기가 길어져 노화를 촉진하게 된다. 따라서 건강한 동안 피부를 가꾸려면 불필요한 각질 제거부터 선행하자. 자극 없이 각질을 녹여 내는 필링제는 피부과 박피 시술에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최근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 필링 제품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필링은 산(acid) 성분을 이용한 화학적 각질 제거제다. 대표적인 AHA 성분은 피부 각질의 연결 고리를 느슨하게 만들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밤 전용 나이트 필링 역시 AHA 성분이 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산 농도가 낮아 밤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더마 교육팀 과장 박현숙은 “세비엄 세럼에는 글리콜릭산 성분(AHA 15%)이 고농축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리콜릭산 성분은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용해시켜 피부 톤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트러블 예방 및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라고 설명한다.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자극에 대한 부작용을 덜어 주는 PHA 성분 필링이 도움이 된다. AHA와 유사한 성분인 PHA는 분자구조가 커서 피부에 서서히 흡수되기 때문에 자극이 더 적다. 차앤박화장품 연구팀 측은 “차앤박 크림 마스크에 함유된 PHA 성분은 각질층에서 세포간의 결합력을 약화시켜 자체만으로도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는 성분입니다. 분자량이 커서 침투가 서서히 진행되며, 도톰한 크림 제형은 긴 시간 동안 피부에 머무르기 때문에 효과가 극대화됩니다”라고 덧붙인다. 또한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해지는 시간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다. 따라서 밤에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재생 메커니즘에 따라 가장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한층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나이트 필링 사용 시 유의점과 완화법

대개 제품 사용 후 피부가 따끔거리면 내 피부 타입과 맞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나이트 필링은 좀 다르다. 바이오더마 교육팀 과장 박현숙은 “간혹 첫 사용 시 피부 따끔거림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유효 성분(AHA)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재사용 및 반복 사용 시 고민 부위가 완화되면서 따끔거림이 빠르게 사라집니다”라고 설명한다. 또한 “건성 피부의 경우 제품을 단독 사용할 시 피부 당김 현상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을 잘 흡수시킨 후 보습제를 덧바르면 피부 당김 현상은 줄어들고, 필링 효과는 그대로 느낄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일반적으로 AHA 성분은 모공 속으로 침투하기보다 피부 표면의 각질들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기 때문에 중성과 건성, 민감성 피부에 가장 적합하므로 따끔거림이나 당김 현상에 유의하면서 사용하면 큰 무리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