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5 (금)
 실시간뉴스
쌀로 만든 디저트 레시피 공모전 개최
쌀로 만든 디저트 레시피 공모전 개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5.3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로 만든 디저트 레시피 공모전인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이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식자재로써 쌀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주제는 케이크 빵 음료 쿠키 샐러드 간편식품 등 쌀을 재료로 한 디저트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레시피라면 무엇이든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쌀 박물관 홈페이지(www.rice-museum.com)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개발한 레시피 사진이나 제작 동영상을 첨부하여 이메일(ricemuseum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심사는 서류 → 예선 → 본선 → 결선의 4단계로 진행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7월 말 개최 예정인 예선에서 레시피를 활용한 시연 후 현장 심사를 받게 된다. 본선은 8월 중 식품기업 멘토링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본선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국민 시식회와 오디션 형식의 경연을 거쳐 최종 우승자와 레시피가 가려진다.
예선부터 결선까지의 전 과정은 3부작 방송으로 제작되어 추석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쌀을 원료로 참신하면서 실제 제품으로 생산판매할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한 최종 우승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총 1천만원 규모의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결선에 진출한 레시피 중 일부는 멘토로 참여한 식품기업을 통해 실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재개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