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0 (토)
 실시간뉴스
여성청소년이라면 '자궁경부암' 무료접종 받으세요~
여성청소년이라면 '자궁경부암' 무료접종 받으세요~
  • 송혜란
  • 승인 2016.06.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접종 시 안전 수칙 꼭 준수해야

질병관리본부는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무료접종 시행 첫 주, 8,500여명이 예방접종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예방접종 이후 이상반응 발생 신고는 없었으며, 전국 참여의료기관을 통해 순조롭게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주 ‘가다실’ 무료접종에 이어 이번 주부터는 ‘서바릭스’도 도입돼 보호자는 일선 참여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원하는 백신을 선택해 예방접종 받을 수 있다.

현재 무료접종이 가능한 참여의료기관은 전국에 8,400여 곳이 있으며, 기관 위치와 보유백신 현황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자궁경부암 백신은 다른 영유아, 노인 대상 백신과 안전성면에서 차이가 없는 백신이라며, 일반적인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 안전하게 접종 받을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밝힌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은 가급적 건강상태가 좋은 날 받기, 여러명과 함께하기 보다 개별적으로 방문하기, 오전이나 낮 시간대에 보호자와 함께 방문하기, 예방접종 전 예진표를 꼼꼼히 작성하기 등이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후에 접종부위 통증과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 면역형성 과정에서 발열,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런 증상은 2~3일 내 치료 없이 회복된다"며 "접종 후에는 접종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