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전세계 주요국가서 간편결제 가능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전세계 주요국가서 간편결제 가능
  • 송혜란
  • 승인 2016.06.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KT, UPI와 함께 상해 현지에서 HCE 퀵패스 첫 개통식 진행

중국은 물론 대만과 홍콩, 호주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모바일 퀵패스카드가 확대·발급된다. 이에 따라 유니온페이 퀵패스 단말기가 설치된 전 세계 주요 국가를 방문하는 BC 유니온페이카드 고객이라면 플라스틱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한 결제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C카드는 KT,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이하 ‘UPI’)과 함께 BC 유니온페이카드 해외사용 확대를 위한 HCE 퀵패스 출시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퀵패스는 중국 최대 카드사인 UPI가 개발한 터치형 결제방식으로 퀵패스카드를 전용 단말기에 가까이 댄 후 서명하면 결제가 이뤄지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특유의 간편성으로 한국과 홍콩, 대만, 호주 등에서도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사용 가능한 전용 단말기는 중국 내 스타벅스, 맥도날드, 세븐일레븐 등 가맹점 내 7백여만대에 달한다.

BC카드는 지난해 8월 유심(USIM)퀵패스카드 발급을 시작했으며, 이번 개통식을 통해 호스트카드에뮬레이션(HCE) 퀵패스를 추가로 발급키로 했다. HCE 방식은 카드정보를 스마트폰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결제 시 일회용안심번호(토큰) 방식이 적용돼 보안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HCE 퀵패스를 발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들은 다양한 방식의 퀵패스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HCE 퀵패스는 오는 7월 중 BC카드 홈페이지,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채널에서 간편하게 신청 후 모바일ISP(mISP) 등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들은 mISP를 통해 즉시 발급 및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KT의 클립(CLiP)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준희 BC카드 사장은 “이미 중국 현지에는 퀵패스카드 등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한 모바일 거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KT, BC카드, UPI 3사의 협업으로 이번 개통식이 성공적으로 치뤄짐에 따라 중국을 방문하는 BC카드 고객들이 지갑과 플라스틱카드가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