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45 (금)
 실시간뉴스
주택청약종합저축 2년 이상 가입자 이자율 0.2%p 인하
주택청약종합저축 2년 이상 가입자 이자율 0.2%p 인하
  • 송혜란
  • 승인 2016.07.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 2년 이상 가입자의 이자율이 0.2%p 인하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주택청약종합저축 2년 이상 가입자의 이자율을 8월 12일부터 기존 2.0%에서 1.8%로 0.2%p 인하하는 내용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하는 경우의 이자율 고시’ 개정안을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와 그에 따른 시중금리 인하의 영향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국토부는 관련 분야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주택도시기금 기금운용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시중금리에 비해 상당히 높은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를 0.2%p 인하하기로 했다.

다만, 시중 금리를 고려해 2년 이상 가입자에 한해서만 금리를 일부 인하했으며, 새로운 금리도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보다는 다소 높은 수준에서 정해지도록 했다. 연말 소득공제 및 기금 디딤돌대출 금리 우대 사항도 계속 유지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변동금리 상품으로서 시행일 이후에는 신규 가입자와 기존 가입자 모두 변경된 금리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편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의 법령정보, 입법예고·행정예고란에 게시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하는 경우의 이자율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8월 11일까지 우편, 팩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국토교통부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