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00 (금)
 실시간뉴스
저가 항공 만족도, 티웨이가 최고?
저가 항공 만족도, 티웨이가 최고?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8.2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저비용 항공사 5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47점(5점 만점)으로 조사됐다. 업체별로는 티웨이항공 3.52점, 에어부산 및 진에어 3.49점, 이스타항공 3.45점, 제주항공 3.42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항공사 시설과 직원 서비스의 신속성·전문성 등을 평가한 ‘시설 및 직원서비스’(3.54점)와 ‘예약 및 탑승절차’(3.54점)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데 반해, 기내 좌석·선반 등을 평가한 ‘기내시설’(3.15점)에 대한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시설 및 직원서비스’(3.57점), ‘예약 및 탑승절차’(3.59점), ‘서비스체험’(3.50점)에서 만족도가 높았고,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점), ‘기내시설’(3.27점), ‘요금 및 부가혜택’(3.29점) 부문에서 높았다.

한편 저비용 항공 서비스 이용실태에 대한 조사결과, 항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응답자의 경우 저비용 항공 이용 비율이 낮았고, 소비자의 92%가 저렴한 요금을 이유로 저비용 항공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