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0월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받으세요~
10월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받으세요~
  • 송혜란
  • 승인 2016.09.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간 본인부담으로 이뤄졌던 영아 인플루엔자 접종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말까지 생후 6~12개월 미만 영아를 비롯해 약 32만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는 한정된 백신물량 사정으로 12개월 미만 영아를 우선 지원하고, 내년 하반기부터는 생후 6∼59개월 어린이 전체에 대해 무료접종 계획을 하고 있다고 복지부는 설명했다.

이 같은 지원대상자 결정은 올해 백신 생산과 공급이 종료된 상황에서 기존 고령자 대상 무료접종의 안정적 추진 및 소아, 만성질환자 등의 민간 유료접종 수요를 고려한 조치다.

올해 무료접종대상자는 10월 4일부터 12월 31일 사이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처음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는 영아의 경우는 0.25㎖ 백신을 사용해 4주 간격으로 2회 예방접종 받게 돼 있어, 올해 무료접종 대상 영아는 연말까지 두 번의 예방접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단, 사업기간 안에 1차 접종후 2차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영아에 한해 내년 1월말까지 2차 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기존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더해, 올해 처음으로 영아 대상 무료지원이 추가됨에 따라 10월초 접종초기 일부 혼선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며, 영아와 보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계와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을 당부했다.

복지부는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접종 받기 위해서는 지정의료기관 방문 전 반드시 사전문의(예약)를 하고, 여유 있는 시간대에 방문해 주라”고 강조했다.

생후 6~12개월 미만 영아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 문의 및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cdc.go.kr)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에서 10월 4일부터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