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0 (금)
 실시간뉴스
환경호르몬과 노폐물을 뿌리채소로 만든 아이 반찬
환경호르몬과 노폐물을 뿌리채소로 만든 아이 반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4.1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를 위한 안심 먹을거리로 고민 중이라면, 뿌리채소에 주목할 것. 뿌리채소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환경호르몬을 배출시키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한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과 다양한 조리법으로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의 까다로운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요리_ 안영숙(빼코빼코 02-412-6327) 사진_ 조준원 기자 진행_ 김영은 기자


뿌리채소참깨소스버무리

준비할 재료
연근·우엉 100g씩, 당근 ⅓개, 옥수수(통조림) ½컵, 식초 적당량
참깨소스 : 참깨 3큰술, 마요네즈 2큰술, 미소된장·설탕 ½큰술씩, 땅콩버터 1큰술, 케첩 2작은술, 소금 ½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연근과 우엉은 각각 껍질을 벗겨 식초 물에 담갔다가 꺼낸다. 연근은 반으로 잘라 얇게 자르고, 우엉은 4cm 길이로 채 썬다.
2 당근은 껍질을 벗겨 우엉과 같은 크기로 채 썬다.
3 끓는 물에 식초를 조금 넣고 우엉과 연근을 넣은 다음 15초 정도 데친다. 찬물에서 헹군 뒤 물기를 닦아 둔다.
4 믹서에 참깨를 넣고 곱게 갈은 다음,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 참깨소스를 만든다.
5 볼에 당근, 우엉, 연근과 옥수수를 넣고 ④의 참깨소스를 뿌려 골고루 섞는다.

더덕과 도라지쇠고기살피말이튀김

준비할 재료
더덕 3뿌리, 통도라지 4뿌리, 다진 쇠고기 80g, 다진 양파 ¼개, 피망 ½개, 살피 12장,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칠리소스 3큰술, 밀가루풀(밀가루·물 2큰술씩), 튀김용 기름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더덕과 도라지는 껍질을 벗겨 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 뒤 잘게 다진다. 피망도 잘게 다진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다진 쇠고기를 넣어 볶는다. 고기가 익으면 더덕과 도라지를 넣어 함께 볶는다.
3 ②에 칠리소스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