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5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전시
이달의 전시
  • 송혜란
  • 승인 2016.10.3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널 갤러리-<최랄라 사진전 : ALWAYS BORING, ALWAYS SLEEPY> 등
 

<최랄라 사진전 : ALWAYS BORING, ALWAYS SLEEPY>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토그래퍼 최랄라의 국내 첫 전시. 독학으로 사진을 시작한 최랄라는 필름 카메라의 매혹적인 색감만으로 트렌디한 감성을 담아내며 자이언티, 지코, 크러시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 재킷 작업을 해 왔다. 젠틀몬스터 캠페인 시리즈와 같은 강렬한 색감과 이미지가 돋보이는 작품들로 국내외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물의 전면이 아닌 뒷모습의 표정을 포착하거나 과감하게 대비를 이루는 색상 표현, 사람과 풍경을 정물화처럼 보이게 만드는 화면 구성 등 그녀의 작품 세계는 꽤 독특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들이 나를 움직인다’라고 말했던 그녀의 자유로운 감성과 몽환적이고 따뜻한 표현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그녀의 작업실을 그대로 옮겨 온 스튜디오 섹션에서는 초장기 작품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시리즈와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 재킷 사진이 전시돼 있다. 강렬한 배경 속에서 자기 피부색만으로 고유한 빛을 발산하는 여성들의 뒷모습 시리즈를 비롯해 다락방 콘셉트로 그녀가 여행지에 만난 사람들과 풍경을 담아낸 작품들도 마련돼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일시 12월 31일까지 장소 글래드 라이브 강남 20층 문의 070-5097-4879

*editor’s pick

초의선사草衣禪師-바라밀 다波羅蜜 茶

초의선사 열반 150주년을 기념한 전시. ‘다산사경첩’, ‘청량산방시축’, ‘관세음보살여의주수’ 등 초의선사와 관련된 희귀 유물들이 대거 공개된다.

일시 11월 6일까지
장소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
문의 02-580-1300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포토그래퍼 닉 나이트의 국내 최초 전시. 사진과 디지털 그래픽 기술을 결합해 다큐멘터리에서 패션 사진, 디지털 영상에 이르는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 준다.

일시 내년 3월 26일까지 
장소 대림미술관
문의 070-5097-4879

Catch Your Imagination 

우리가 사는 세상에 김은미, 임미량, 엔조, 황원해 총 네 명의 상상력이 더해져 한 공간에 담겼다. 일상적인 결핍, 궁금증, 불안정함에 대한 상상력은 또 다른 차원의 새로운 세계로 표현되었다. 안정감, 연결, 영속성과 같은 따뜻한 시선 또한 느낄 수 있는 전시다.

일시 내년 1월 2일까지
장소 히든엠 갤러리
문의 02-2095-492

David Shrigley : Lose Your Mind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열리는 영국 출신 아티스트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개인전. 일상과 사람들 간의 관계에 대해 성찰한 작가가 드로잉부터 조각, 설치,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풍자한다.

일시 내년 1월 8일까지
장소 현대카드 스토리진
문의 02-2014-7850

보이는 집 : 여섯 개의 방

우리의 집, 그 집 안에 사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패션디자이너 끌로이킴부터 푸드멘터리 이욱정, 작곡가 하림 등 여성 명의 아티스트들이 DDP 갤러리문에 입주해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전시를 선보인다.

일시 11월 6일까지
장소 DDP 갤러리문
문의 02-2153-0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