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45 (목)
 실시간뉴스
바셀린 사용 설명서
바셀린 사용 설명서
  • 유화미
  • 승인 2016.11.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레슨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보습력으로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바르는 바셀린. 그러나 이건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알고 나면 깜짝 놀랄 무궁무진한 바셀린 활용법.

진행 유화미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

바셀린은 정제 과정을 거친 석유 추출물 ‘페트롤라툼’으로 이루어져 있다. 바셀린 특유의 오일리한 텍스쳐는 바로 이 때문이다. 이 바셀린 특유의 텍스쳐 질감이 피부 표면을 감싸는 코팅제 역할을 해, 외부로부터 수분을 빼앗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런 바셀린의 원리를 이용하면 그 활용법은 무궁무진하게 늘어난다. 상상을 초월하는 바셀린 활용법을 소개한다.

블랙헤드 제거하기
코팩을 하면 모공이 늘어날까 걱정이고 가만히 놔두자니 지저분해 보이는 블랙헤드. 바셀린을 이용하면 처치 곤란인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바셀린을 블랙헤드가 집중되어있는 부위에 듬뿍 발라 준다. 그 위에 랩으로 감싼 뒤 스팀 타월을 덮어 준다. 10분에서 15분 정도가 지나면 스팀 타월과 랩을 떼어 낸다. 면봉을 사용해 피지를 살살 짜 준다. 찬물로 세안해 마무리해 준다.

네일 아트의 완성도 높이기
매니큐어를 바르다 보면 여기저기 삐져 나가기 일쑤다. 깔끔하게 바르는 일이 쉽지가 않은데 바셀린을 활용하면 네일 아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큐티클 부위에 면봉 등을 이용해 바셀린을 펴 발라 준 후 매니큐어를 바르면 피부에 묻지 않고 깔끔한 네일 아트를 완성할 수 있다. 매니큐어 병 입구에 바셀린을 발라 두면 잔여물이 굳어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 사태를 예방할 수 있다.

향수의 지속력 높이기
아침에 향수를 뿌려도 오후쯤이면 언제 뿌렸냐는 듯 향기가 날아가 있곤 한다. 그러나 바셀린을 이용하면 향수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맥박이 뛰는 손목이나 목덜미, 귀 뒤쪽에 바셀린을 바른 후 향수를 뿌려 주면 오랫동안 지속되는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또한 드라이기를 이용해 녹여 준 바셀린에 향수를 뿌려 준 뒤 잘 섞어 굳히면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다.

스크럽 만들기
바셀린과 흑설탕을 잘 섞어 준 뒤 바디 스크럽으로 이용하면 좋다. 바셀린 바디 스크럽은 발뒤꿈치 각질 제거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설탕과 꿀, 올리브 오일과 바셀린을 잘 섞어 주면 훌륭한 립 스크럽이 완성된다. 바셀린 립 스크럽제를 이용한 뒤 립스틱을 바르면 훨씬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크림 블러셔 만들기
쓰다 남은 립스틱이나 이제는 유행이 지나 버려 처치 곤란인 립스틱도 바셀린만 있으면 훌륭한 크림 블러셔로 재탄생된다. 립스틱과 바셀린, 파운데이션을 드라이기로 녹여 가며 섞어 주면 크림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다.

윤기 나는 머릿결 만들기
바셀린의 코팅 능력은 피부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손상된 모발을 샴푸 후 드라이로 말려 준 뒤 머리카락 끝에 바셀린을 살짝 발라 주면 코팅제 역할을 해 윤기가 난다. 한 가지 더, 염색하기 전 피부에 미리 바셀린을 발라 두면 염색약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아이크림 대용으로 이용하기
바셀린에는 주름 방지 효과가 있어 눈가에 아이크림 대신 발라 주어도 좋다. 실제로 기네스 펠트로와 마돈나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방법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소량의 바셀린을 잘 펴 발라 주어야 하며, 지성보다는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