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실시간뉴스
풍수로 보는 복(福) 인테리어5-거실
풍수로 보는 복(福) 인테리어5-거실
  • 권지혜
  • 승인 2017.01.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실은 밝아야 하며 가구도 환한 것을 쓰는 게 좋다. 특히 조명은 태양 역할을 하므로 둥근 형태의 밝은 조명을 사용하자. 푸른 산 그림을 걸어두면 금전 운이 좋다.

이상적인 거실은 집의 중심에 넓게 자리를 잡고 천장이 높은 구조다. 거실이 중심에 있지 않고 좌측이나 우측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에는 집의 기운이 중심을 잡지 못해 불안한 집이 된다. 집안의 기운이 분산되면 식구들끼리 서로 화합하지 못하고 건강을 잃게 되며, 경제적으로 손실을 보게 된다.

또한, 거실에 장식품과 액세서리가 많으면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될 수 있는 한 줄이는 것이 좋다. 거실에는 방향과 상관없이 거울을 두지 않는다.

간혹 거실을 넓히기 위해 개조하는 경우가 있는데, 거실과 베란다를 트는 것은 좋지 않다. 맑고 좋은 기의 흐름을 빨리 흘려보내 건강을 잃기 쉽다. 만약 개조했다면 그 주위에 잎이 무성한 식물을 놓아 흉한 기를 없애야 한다.

거실의 동쪽에 붉거나 푸른 소품을 놓아두면 좋다. 북동쪽에는 노란색 장식이 길한 기운을 부르며, 노란색은 ‘부(富)’를 불러들인다.

거실의 소파는 일반적으로 면이나 모직 소재보다 가죽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테이블은 사각보다는 원형 탁자가 가족의 화목을 지켜준다. 둥근 것은 넉넉하고 긍정적인 기운으로 균형감을 주어 집안의 기감을 좋게 한다. 또한, 거실에는 겹 커튼을 달면 좋지 않다. 커튼을 두 겹으로 할 때는 햇빛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천은 가능한 피하고, 울이나 순면 등 천연 섬유로 된 커튼이 행운의 기가 강하다. 카펫은 무늬 없는 것으로 고르고 되도록 작은 카펫이 좋다. 깔지 않는 것이 좋지만, 꼭 깔아야 한다면 세탁을 자주 할 수 있는 면 소재가 좋다.

거실에서 가장 중요한 가전제품. TV는 남쪽에 두면 가족이 잘 모여 즐거운 가정이 된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는 동남쪽에 두는 것이 좋다. 동남쪽은 바람과 인연이 있어 잘 맞는다. 거실의 시계는 고급품 나무로 만든 것으로 택해 동쪽에 거는 것이 좋다.

집안에 녹색 관엽 식물을 두면 풍수상 매우 좋은 기운을 준다. 관엽 식물은 특히 거실에 두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은 기가 움츠러드는 계절이므로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알맞다. 관엽 식물이 메마르면 좋지 않다. 메마른 식물을 내버려두면 금전 운이 나빠지므로 하루빨리 치워야 한다.

글 권지혜기자 | 사진 매거진플러스DB | 참고도서 <행운을 가져오는 집 꾸미기>(홍성훈 저, 서림문화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