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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만족도, KEB하나은행이 높아
소비자 만족도, KEB하나은행이 높아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2.10 19: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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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 서비스망을 갖춘 8개 은행에 대한 소비자(은행별 200명, 총 1,600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62점이었으며 KEB하나은행과 신한은행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국소비자원이 밝혔다.

부문별로는 ‘시설 및 직원서비스’만족도가 3.67점으로 가장 높았고, ‘금융상품 다양성’만족도는 3.2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KEB하나은행은 ‘시설 및 직원서비스’, ‘금융상품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서비스 호감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점·ATM 이용편리성’ 부문은 KB국민은행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응답자 1,600명 중 62.5%가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앱 이용편리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고객응대 서비스’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신한은행이 5개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SC제일은행은 모든 부문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다.

백준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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