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반려견과 함께 마음 치유하세요!
반려견과 함께 마음 치유하세요!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2.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축산자원이 지니고 있는 치유의 가치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연 4회(1회당 30명 정도) '동물매개치유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물매개교육을 진행한 결과, 불안(30.8점 → 22.4점), 우울(23.1점 → 17.3점),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11.3점 → 6.1점) 등이 줄어들어 심리, 정서적인 측면에서 치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문화교실은 사람과 정서적으로 유대감이 높은 '반려견과의 치유 활동'을 중심으로 '사람과 동물의 교감', '동물의 언어 이해하기', '동물복지' 등 매 회마다 새로운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반려견과의 치유활동은 눈을 마주치고 이름을 부르는 가벼운 스킨십부터 빗질과 마사지, 산책 등을 통해 교감을 높여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제1기 문화교실은 3월 11일 토요일에 시작하며, 2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농촌진흥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rdakorea), 농촌진흥청 공식블로그 쵸니(blog.naver.com/rda2448)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농촌진흥청 페이스북에 공지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확정된 교육생에게는 교육 일주일 전 개별적으로 전화 연락할 예정이다.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