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오후부터 흐려져 밤부터 비
[오늘의 날씨] 오후부터 흐려져 밤부터 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3.28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3월 28일
 

오늘 날씨는 현재(기상청 4시 10분 발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중국 상해 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늘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에는 오늘 밤에 비가 온다는 예보다.

[미세먼지]는 오늘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고, 오후 들어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농도가 다소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환경공단은 밝혔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보다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다.

[안개 전망]은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또한, 내일(29일)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중부지방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29일) 날씨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서울, 경기북부, 강원중북부 제외, 강원남부산지와 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28일 밤부터 29일 오전까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 : 5~20mm- (29일)경기남부, 강원남부 : 5mm 미만.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며, 오늘 오후부터 내일(29일)까지 서해남부해상과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를 요한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