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오늘 안개 주의, 미세먼지 경기북부 ‘나쁨’
[오늘의 날씨] 오늘 안개 주의, 미세먼지 경기북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3.30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3월 30일
 

[오늘의 날씨]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 현재(기상청 04:15 발표),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부 남부지방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오늘 아침까지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안개는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온은 4~16도로 내일(31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지만, 내일 낮부터 모레 사이에는 비가 내려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미세먼지] 는 오늘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국환경공단은 밝혔다. 경기북부는 미세먼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31일) 날씨는 중부지방에 위치한 약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비가 오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에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남해안으로 차차 확대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31일 낮부터 4월 1일 밤까지)
- 전국(강원영동 제외, 제주는 31일), 북한 : 5~20mm- 강원영동 : 10~40mm

모레(4월 1일) 날씨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전국이 흐리고 비(강원산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내일과 모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해상 전망] 내일(31일)부터 모레(4월 1일) 사이에 서해먼바다와 남해먼바다, 동해전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모레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할 것을 권한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