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00 (금)
 실시간뉴스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3040 주부들의 공간, 씨엘오 마켓으로 초대합니다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3040 주부들의 공간, 씨엘오 마켓으로 초대합니다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7.03.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씨엘오부스 수익금 전액은 한 부모 가정에 후원됩니다

-3월31일 금요일 JW메리어트호텔 서울(반포), 7층 클래식홀에서 제 5회 씨엘오마켓 행사 개최-

 ‘씨엘오’는 불어로 높은 하늘(Ciel Haut)의 발음을 그대로 읽은 것이자 Come and Look Over here의 약자로 높고 넓은 마음으로 세상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켓을 만들고자 탄생된 이름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엄마들의 모임인 ‘씨엘오마켓’은 출산과 육아를 병행하는 엄마들이 또 다른 엄마인 ‘미혼모’를 생각하며 소소하게 시작한 플리마켓이 그 출발이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많은 셀러들의 러브콜을 받는 유명한 플리마켓이 되었습니다.

Queen과 함께하는 제 5회 씨엘오마켓은 <여자들의 봄날>이라는 주제로 3월 31일 금요일 JW메리어트호텔 (반포)에서 개최됩니다.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엄마들을 응원한다며 스타강사 김미경 강사를 비롯하여 가인스토리, 츄로바이커피, 워맥스 위드 하호니코 등의 기업에서 약 1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 씨엘오부스에서 시중가보다 30~80% 이상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며 럭키드로우, 선착순 입장 고객 선물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씨엘오 부스에서 판매되는 수익금 전액은 한 부모 가정을 위해 기부됩니다.
 
늘 온라인에서만 소통하던 고객들을 직접 만나고, 또 함께 뜻을 모아 의미 있는 선행을 실천하는 씨엘오마켓 행사에 왔던 엄마들에게 “수유실이나 주차 공간 등 엄마, 여자 입장에서 쇼핑하기 편리하게 배려한 게 느껴지네요.”, “이곳에서 정말 열정이 느껴집니다. 좋은 자극 받고, 또 같은 여자로서 엄마로서 응원하고 싶은 모임입니다”, “다음 마켓은 언제 하는지 기다려져요” 라는 평을 받고 있는 씨엘오마켓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많은 인파들로 북적이는 씨엘오마켓

엄마이지만 여자이고 싶고,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육아를 하는 환경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만든 제품들을 소개하는 자리이자 그 누구보다 엄마의 그리고 여자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마켓이기 때문입니다.

씨엘오마켓을 준비하는 사람들

제약회사 억대 연봉녀, 가수, 청담동 편집매장 운영, 대기업 회사원…. 언뜻 보면 연결고리가 없어 보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블로그를 하는 주부라는 점. 결혼, 출산 전후로 시작한 블로그에서 서로 즐겨찾기를 하고 소통을 하는 ‘이웃’ 으로 시작된 인연이 이제는 주부들 사이에서 유명한 “씨엘오마켓”을 함께 준비하는 운영진으로 발전하였습니다.

▲ 씨엘오마켓 운영진, 좌측부터 김수진 주선혜 진선주 김정민 | 사진 제공 스튜디오 나낭

Q. 육아와 일하는 것만으로 벅찰 텐데, 이런 대형 마켓을 기획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정말 소소하게 시작되었어요. 결혼,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되었던 경험이 있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노력하여 새로운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같이 힘을 모으면 더 잘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의미 있는 일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아 또 다른 엄마인 ‘미혼모’ 들을 후원하기 시작했습니다.

Q. 씨엘오마켓이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엄마 셀러들이 모여서 여자로서 행복해 질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점과 특히, 투명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고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Q. 씨엘오마켓을 운영할 때 원칙, 소신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지난 3년간 변함없이 지키려고 했던 것들은, 첫째, 참여하는 셀러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켓을 진행할 수 있도록 부담을 주지 않는 것. 둘째, 방문객 대부분이 주부라는 것을 고려하여 주부들이 평소 쇼핑할 떄 불편하거나 아쉬웠던 점들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면, 기부를 눈치 보면서 하거나 혹은 의무적으로 하지 않도록 씨엘오 부스를 따로 만들어 수익금을 모았습니다. 또한 오시는 분들이 쇼핑하기 좋은 시간대, 수유실과 피팅룸 등 아이를 데리고 올 수 있는 공간을 꼼꼼히 체크했어요. 마지막으로 씨엘오는 투명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켓입니다. 지난 4회의 마켓 동안 운영진들의 경제적 이윤보다는 마켓 운영에 모든 비용을 사용해왔고 앞으로도 그 원칙은 꼭 지켜나갈 예정입니다.

투명하고 믿을 수 있으며 좋은 뜻으로 똘똘 뭉친 씨엘오 마켓은 3월31일 금요일, JW메리어트
반포 호텔에서 제 5회 마켓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여성의류/유아동복/패션잡화/쥬얼리/식품/화장품/리빙 소품/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퀄리티 좋은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이번에도 씨엘오 마켓에 많은 기대를 걸고 계시는 방문객 분들을 위하여 남은 준비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씨엘오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검색창 '씨엘오마켓' 또는 인스타 공식계정 @clo_market에서 확인해주세요.

[Queen 유화미 기자] 사진 오버더프레임 이승제 작가│자료 제공 씨엘오마켓

아메리카노 교환권
3/31 (금) JW 메리어트 반포 7층에 오셔서 본 지면을 보여주시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